[현대사회가족] 조기교육실태와 문제점-사교육의 두 가지 폐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 목차
-
1. 실태조사
2. 관련 영상물_불황에도 호황인 고액 유아학원
3. 모범사례 - 개선책을 찾아서
4. 해결방안 모색_ 공교육의 보완과 학부모의 자세에 대한 고찰
- 본문내용
-
(1) 지나친 조기교육
85%의 유치원생이 유치원과정과 별도로 특기 교육 중
만 3세 75% ,만 4세 78%, 만 5세 88%, 만 6세 89%, 만 7세 이상 94%
교육 받는 가지 수 1가지 28.8%, 2가지 30%, 3가지 20.6%, 4가지 11.9%,
5가지 5.4%, 6가지 3.3%, 10가지 이상 8명, 12가지 한명
적성발견 가능성 있는 교육(피아노, 태권도 등)이 아니라 선행학습수업이 대부분
(한글/글쓰기 49%, 수학 32%, 영어 28%)
(2) 조기교육에 대한 부모들의 인식
어느 정도 필요하다 65.9%, 매우 필요하다 4.4% 합하면 70.3%
빠르다 48.0%, 너무 빠르다 25.5%, 적절하다 22.9%, 늦다(?) 2.1%
조기교육 목적 : 지능 개발(78%), 초등학교 준비(64%), 자녀의 희망과 소질(60%), 남이 시키니까 불안해서(28%), 유치원 후 봐줄 사람이 없어서(11%), 친구가 없어서(?)(10%), 대중매체의 광고나 외판원의 권유로(6%)
2008 한겨레 신문 에서 발췌
(4) 폐해2 – 효율적인 학습 방해요소 (전문가의 의견)
“영어를 노래나 게임 등 놀이중심으로 가르쳐도
4세 아동은 놀이로만 받아들일 뿐”
-동덕여대 우남희 교수
“엄마의 의지에 따라 어려서부터 학원교육을 받았다가
초등학교 고학년 때 공부에 싫증을 느껴 병원을 찾는 아이”
-이대 목동병원 소아정신과 김의정 교수
부모가 앞장서서 아이를 끌고 가려다 보면 자신을 위해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부모를 위해 공부하는 것으로 생각 하게 됨
- 국민대학교 허영림 교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년기 정신건강(역할상실과소외,질병과죽음,노인학대,치매) 보고서
- 이용과 충족 이론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비교분석
- 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교육사회학 A+)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은 지역사회복지실천 모델에 따라 달라진다 지역사회실천모델에 따른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을 설명하시오
- 기후변화 - 기후와 지구온난화
- 직장 내에서 실천 가능한 매너와 에티켓을 나열하고 본인의 실천계획에 대해 작성하시오(ex 지각하지 않는다 지각하지 않기 위해 출근 시간 30분 전에 도착한다는 생각으로 시간을 여유롭게 계획한다)
- [스트레스관리] 스트레스의 개념 및 유발요인, 스트레스반응, 스트레스의 관리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