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UPIS(Urban Planning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를 기반으로 한 E-TourMa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주제선정

1) 선정동기

2) 연구목적과 과정

3) 연구과제 설명

본 론

2. 시장분석

1) 서울시 관광의SWOT분석

3. 문제점 제기

1) 서울시 관광(Inbound)의 문제점

4.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목표설정

1) E-TourMap

2) 운영방식

6. 4Ps & 4Cs

1) Price(Customer Benefits)

2) Product(Convenience)

3) Place(Convenience)

4) Promotion(Communication)

결 론

7. 기대효과

1) 관광객 수요증가

2) 파급효과

3) 새로운 관광매력물

4) 한국의 브랜드 이미지 상승

8. 사후관리

1) 관광객 수요분석을 통한 프로모션

2) E-TourMap 해외진출


본문내용
서 론



1. 주제선정

주제 : UPIS(Urban Planning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를 기반으로 한 E-TourMap

1) 연구의 필요성

- 현재 우리나라의 관광시장에서 IT기술력을 이용한 활용도는 현저하게 낮은 상황이다. 실례로 현재 서울시에서는 UPIS 즉, 도시계획정보관리시스템(Urban Planning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을 구축해놓은 상태지만 관광 목적으로는 이용을 하지 못하는 있다. 이러한 가운데 우리는 이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우리나라의 최대장점인 IT와 유비쿼터스 기술을 이용하여 관광서비스를 한층 높을 수 있는 방안을 제고해 보기로 하였다. 즉, 관광 상품이 가지고 있는 무형적인 특성을 우리가 가진 장점인 기술력으로 보완하여 최대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보아야 할 것이다.

2) 연구 목적과 과정
- 우선 UPIS를 통한 데이터베이스가 확보된 만큼 이번 연구에 있어 어떠한 시장을 공략하여 적절한 타겟층을 이끌어내고, 그들이 만족할 수 있게끔 E-TourMap을 효율적이고 매력적으로 구성할 것인지가 주된 목적이다.
우선 우리는 서울을 관광 목적지로 전제하고 인 바운드 관광객 측면에서 보았을 때 그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을 검토해 본 결과, 관광 전 보다 구체적이고 실사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그들을 동기유발 할 수 있게 하고 서울을 방문해서 관광하는 동안에도 서울시 전체를 3D맵으로 제공하여 한눈에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해 그들이 관광하는 동안 가이드가 없이도 전혀 불편하지 않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면 큰 메리트가 될 것이라 생각하였다. 그래서 우리는 서울시의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해 가지고 있는 장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그로 인한 문제점은 무엇인지, 그러한 문제점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분석한 뒤 STP분석을 통해 우리가 이끌어 내야 할 목표 시장을 설정하도록 할 것이다. 그래서 E-tourMAP의 구성요소를 그들이 유인할 수 있는 요인으로 철저히 구성한 뒤 이렇게 갖춰진 시스템을 어떤 프로모션 전략을 통해 효율적으로 유통하고 활용할 수 있을지 연구할 것이다. 끝으로 이에 더불어 구축된 시스템과 유통방법을 기반으로 기대되는 파급효과와 사후관리 전략까지도 검토해 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이마트 E-MART의 중국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 한국을 삼는 전략이 퍼져 Wal-Mart, Carrefour 등 외국의 대형유통기업들의 한국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신세계 E-Mart는 새로운 소비시장으로 중국을 선택했다. 신세계 E-Mart는 국내 최초, 국내 최대의 유통망을 갖춘 대형할인점으로서 이러한 외자기업들의 한국 진출을 성공적으로 방어하면서 국내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한국 유통 내수시장을 Cash Cow로 보유하고 있는 E-Mart는 국내에서 검증된 선진화된 유통서비스를 기반으로

  • 정보문화 확산 및 내실화 방안 연구
  • 정보문화 확산 및 내실화 방안 연구A Study on the Advancement of Diffusion for Information Culture1999. 1. 9.주관연구기관 한국정보문화센터정 보 통 신 부정보문화 확산 및 내실화 방안 연구A Study on the Advancement of Diffusion for Information Culture1999. 1. 9.주관연구기관 한국정보문화센터정 보 통 신 부제 출 문정보통신부 장관 귀하본 보고서를 정보문화확산 및 내실화방안 연구의 최종연구개발결과보고서로 제출합니다. 1999년 1월 9일주관연구기관 : 한국정보문화

  • 인터넷 방송기술과 현황에 관한 자료 모음.
  • 인터넷 방송기술과 현황에 관한 자료 모음.목 차 1. 네트워크 시대 프라이버시란 무엇인가? page No 2 1998년 2월 - wired2. ACM의 활동과 미국시민 미디어운동의 현황page No 13 1999년10월8일 - 리델 ACM 사무총장 발제 내용3. 비디오와 진보적 사회운동page No 17 2000년 3월 15일 - 김명준 노동자뉴스 제작단 대표4. 인터넷 방송의 개념과 이해page No 31 김경수 KBS 기술연구소 차장5. 인터넷 방송의 쟁점과 전망page No 45 2000년 6월 - 최영 한국 외국어대학교 신문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한계점국민호: 한국사회학 : 1988: 22(”88.10):155-18170 정부의 경제종합대책 신축성있게 추진해야한동희 : 새마을금고: 1988: 122(”88.11):48-5071 행정기능의 과감한 이양만이 경제활성화 이루는 길 ; 정부기능의민간이양과 경제자율화정세욱 외 : 상의주보 : 1988: 901(”88.7):22-2672 새 정부의 경제정책,과제와 방향 ; 새 정부를 위한 새로운 정책구상이종훈: 민족지성 : 1988: 25(”88.3):42-4673 국내외 역풍 이겨내고 성장기반 다져주길 ; 새정부에 바란다정

  • [세계경영환경]아일랜드의 투자환경
  • 한 사항은 유럽 중앙은행의 관리 협의회에서 결정되며 아일랜드 중앙은행 총재는 이 협의회의 회원이 된다. 아일랜드 중앙은행은 1999년 1월 1일 이전 까지는 회폐 정책을 결정/시행하는 역할을 계속하게 되며 1999년 1월 1일 부터는 시증은행 들의 활동을 감독하고 시증은행들의 은행 역할을 하는등 금융기관들에 대한 허가 및 감독기능은 계속하게 된다. 정부 투자기관 아일랜드에는 100여개의 정부 투자기관에 약 60,000명이 고용되어 교통, 통신, 관광/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