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와대중문화] 팬클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7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팬클럽의 탄생
팬클럽 탄생 배경
1980년대
1990년대
2000년대
팬이 만드는 스타의 얼굴
함께 생각해봅시다
본문내용
1. 스타의 원활한 생산을 위한 조력자

2. 팬이 만드는 스타의 얼굴

3. 각종 문화적 활동의 선구자

* 영화 팬 카페가
영화홍보사 만큼이나
영화의 홍보에 힘쓴 사례

→ 이들은 스타와 문화산업을
이끄는 원동력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14319982&q=%EA%B9%80%ED%98%84%EC%A4%91+%ED%8C%AC&searchType=0&sort=wtime&svctype=1&focus=1

(김현중 팬클럽이 김현중 이름으로 기부)

* 각종 영화 팬 카페의 기념 상영회

* 이준기 팬 카페의 수재민 돕기

* god 팬 카페의 불법 음원 다운로드 금지

참고문헌
조용필 관련 부분
*2007년 7월 17일 세계일보, 일간스포츠기사, 2009년 2월 5일 경제투데이
90년대 스타 부분
*한겨레21 20100205 제797호 버려진 아이들 그 이후
서태지&H.O.T 부분
*2010년 3월 10일 시사저널, 2009년 2월 5일 경제투데이
2000년대 팬덤 문화 부분
*2009년 3월 6일 경제투데이, 2009년 2월 5일 OSEN
박재범 사태 부분
*2009년 10월 08일 문화사회연구소 연구원 연예소식
참고도서
*에드가 로랭 저 - 스타를 통해 본 대중문화
*조용필 관련 영상
KBS2 생방송 오늘 2010.4.6 조용필 팬클럽 활동 소개
*서태지 관련 영상
서태지와 아이들 4집 컴백쇼 (1995)Seotaiji and Boys 4th Album Come Back Special 'Come Back Home' from their 4th album서태지와 아이들 (Seotaiji and Boys IV) [1995]
* 2pm 관련
2009년 09월 09일 — [아츠뉴스=박혜란 기자]
*김현중 관련
YTN STAR 2009.03.30



* 잘못된 팬덤 관련
YTN STAR 2008.06.12 기자가 본 아이돌
스타 팬덤 문화
* 한류문화 관련
YTN 뉴스 2010.02.25한류 열기를 이끄는
팬 클럽
*중년 팬 관련
VJ 특공대 2009.05.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관계론] 연예인과 팬의 관계
  • 문화의 적절한 조화를 지향하며, 그것을 스스로 조절할 줄 아는 팬이다. 건강한 팬이 되려면, 우선 앞에서 살펴본 대로 연예인과 팬의 관계가 가지는 현실적인 한계를 인정해야 한다. 연예인과 팬 관계의 특성상 현실을 넘어서서 지나친 기대를 하면서 과도하게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게 된다면 실망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족, 친구 등 현실에서의 관계보다 우선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삶에서 가족, 친구와의 관계는

  • 팬덤 참여도 연구 - 외모만족도, 대인관계, 학업스트레스를 중심으로
  • 팬클럽 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팬덤 문화는 청소년의 가장 대표적인 문화 중 하나로 자리를 잡았다. 스포츠조선 2009, 3, 24일자(연예); 동방신기, 세계에서 가장 사진 많이 찍힌 연예인으로 기네스 올라.청소년들은 가장 많은 시간을 학교와 집에서 보내기 때문에 그들 스스로 문화를 만들고 창출해 내어 즐기는 것이 어렵다. 따라서 대중문화에 직간접적으로 노출되었을 경향이 크다. 대중매체의 급속한 발달로 어렸을 적부터 미디어를 통해

  • 대중문화와 기독교 팬과 매니아의 의미
  • 팬클럽 *- (1980년대 중반 이후~) 영미권의 팝가수(비틀즈, 마이클 잭슨 등)와 일부 국내 가수 (조용필, 들국화 등)를 대상으로 팬클럽이 생김. 주로 20대가 주도했고 회원들이 정기적으로 모여 음악을 감상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동호인 성격의 자발적 모임.- (1980년대 후반~) CD, 뮤직비디오 등 새로운 문화상품들이 도입되면서 좀더 다양하게 활동을 벌이는 10대 중심의 적극적인 가수 팬클럽이 등장.- (1990년대 ~ 현재) 90년대에 들어서면서 대중매체의 발

  • [스타시스템][예산업][연예인]스타(연예인)와 팬, 스타시스템(연예산업, 연예인)과 스타파워, 스타시스템(연예산업, 연예인)의 시대별 특성, 스타시스템(연예산업, 연예인)의 시대별 변천사, 향후 스타시스템(연예산업, 연예인)의 개선 방향 분석
  • 대중문화 영역의 특성2) 스타시스템의 특성3. 1990년대 스타시스템 1) 대중문화 영역의 특성2) 스타시스템의 특성 Ⅴ. 스타시스템(연예산업, 연예인)의 시대별 변천사 1. 매니지먼트의 변화-산업성 강화2. 보조미디어의 변화-퍼스낼러티 시스템의 강화Ⅵ. 향후 스타시스템(연예산업, 연예인)의 개선 방향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지금 우리나라를 살펴보면 대중매체의 발달과 이로 인한 연예산업의 활성화는 곧 팬클럽의 양산이라는 결과를 가져오

  • [매체언어교육론] 미디어와 청소년 문화
  • 문화로부터 본 매체언어 교육1. 정체성 형성을 위한 문화 교육청소년 문화와 미디어의 관계를 살펴보는 것은 청소년의 삶, 즉 학습 주체의 삶을 조명해보는 작업이다. 이를 통해 매체언어 교육 내용이 학습 주체와 긴밀하게 구성할 수 있다. 비록 중요해 보이지 않는 요소도 학습자에게는 중요하게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청소년의 미디어 문화 독창성을 매체언어 교육에 반영해야 한다. 성인과는 다른 청소년 미디어 문화의 독창성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