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정치사회문화] 일본의 철도매니아 고찰을통한 우리나라 철도산업의 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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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10.1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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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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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기에 앞서
들어가는 말
하고자하는 말 1-1 철도 문화를 생산하다.
A. 난 포켓몬을 탄다 -캐릭터 문화와의 결합
B. 세상에 버릴 것은 없다. 시간이 갈수록 빛나는 -클래식 기차
C. 철도, 타지만 말고 느껴라! 철도 여성팬 그들의 이름은 -테츠코
하고자하는 말 1-2 철도 문화 상품으로 포장하다.
A. 도쿄역 중심에서 도시락을 외치다. -에끼벤
B. 보이는건 죄다 판다 -역의 상품화
하고자하는 말 1-3 철도 안전
하고자하는 말 2 코레일, 이 점은 정말 고쳐야한다.
매듭말
- 본문내용
-
‘신뢰받는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그룹’으로서의 JR동일본 회사는 자신들이 창조한 새로운 열차문화를 열광적으로 소비하는 계층인 철도 오타쿠를 형성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이들의 눈으로 일본 JR동일본 회사와 코레일을 놓고 장단점의 명암을 명확히 가려보고자 합니다. 잘난 기업이냐 못난 기업이냐 그것을 판단하는 가장 현실적인 주체는, 객관적인 기준과 방대한 조사자료를 지닌 컨설팅회사의 전문가가 아닌 돈을 지불하고 실제로 상품을 구매할 소비자이니까요.
철도애니메이션 ‘쪽빛보다 푸르게’, ‘레몬엔젤 프로젝트’, ‘대마법 절정’, ‘테츠코의 여행’
(왼쪽부터)
하고자하는 말 1-1 철도 문화를 생산하다.
그저 A역에서 B역으로 가기 위한 교통수단일 뿐이라면 팬이 생길 이유가 있을까요? 여기에 JR동일본 철도회사가 당신을 철도오타쿠의 세계로 끌어들이기 위해 만든 철도 문화가 있습니다.
A. 난 포켓몬을 탄다 -캐릭터 문화와의 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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