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인터넷전자상거래, 쇼핑몰)1999년,2000년 통계, 2001년,2002년 통계, 전자상거래(인터넷전자상거래, 쇼핑몰)2003년 통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전자상거래(인터넷전자상거래, 쇼핑몰)의 정의
Ⅲ. 전자상거래(인터넷전자상거래, 쇼핑몰)의 1999년도와 2000년도 통계
1.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2. 쇼핑몰 시장규모
3. 기타 조사사항
1) 쇼핑몰의 유형
2) 쇼핑몰의 매출액 구성비율
3) 배송 시스템
Ⅳ. 전자상거래(인터넷전자상거래, 쇼핑몰)의 2001년도 통계
1. 사업체수
1) 조직형태별 사업체수
2) 종합․전문몰별 사업체수
3) 사이버몰 운영형태별 사업체수
2. 매출액
1) 개황
2) 상품군별 매출액
3) 종합․전문몰별 매출액
4) 사이버몰 운영형태별 매출액
Ⅴ. 전자상거래(인터넷전자상거래, 쇼핑몰)의 2002년도 통계
1. 사업체수
1) 조직형태별 사업체수
2) 종합․전문몰별 사업체수
3) 사이버몰 운영형태별 사업체수
2. 거래액
1) 개황
2) 상품군별 거래액
3) 종합․전문몰별 거래액
4) 운영형태별 거래액
Ⅵ. 전자상거래(인터넷전자상거래, 쇼핑몰)의 2003년도 통계
1. 기업간 전자상거래 규모
2. 네트워크 기반별 전자상거래 비중
3. 거래의 경쟁성·공개성 유무별 전자상거래 규모
4. 거래기업의 소재지(국내․해외소재기업)별 전자상거래 규모
5. 업종별 기업간 전자상거래 규모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디지털경제에서 가장 큰 혜택을 가지는 것은 바로 소비자이다. 소비자는 공간과 시간의 한계를 극복한 소비활동이 가능해 진다. 이전에는 생산자만이 가질 수 있었던 재화에 대한 자세한 정보에 소비자도 접할 수 있게 되어 정 보불균형에 기인한 불이익도 해결한다. eBay(경매)나 priceline.com(비행기표 매매)에서 보듯이 이제는 역경매시장이 형성되어 보다 낮은 가격에 원하는 재화를 소비할 수 있게 되었다. 시장규모가 커지고 또한 소비자에 대한 정보 확보와 분석(datamining)에 기초한 one-to-one 마케팅으로 다양한 재화를 소비하게 된다.
Smith 외는 온라인거래와 오프라인거래에서의 차이점을 분석하였다. 그는 온라인거래와 오프라인거래에서 가격, 가격탄력성, 가격 조정, 가격차별(price dispersion)에 대한 차이를 분석하고 있다. 경제학적인 예측은 검색비용과 거래비용이 작은 온라인거래가 오프라인거래보다 낮은 가격, 높은 가격 탄력성, 빠른 가격조정과 작은 가격차별을 실현하는 것이다. 즉 온라인거래에서 소비자는 shopbot 등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자신이 필요한 재화를 어느 소비자가 얼마에 판매하는지 쉽게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이 수렴하게 된다는 분석이다. 그러나 실증분석을 통한 결과는 온라인거래에서 높은 가격탄력성과 빠른 가격조정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가격수준과 가격차별은 예 상과는 다른 결과를 보여주었다. 먼저 온라인거래에서의 가격이 오프라인거래 에서의 가격보다 반드시 낮은 것이 아니었다. Brynjolfsson은 이와 같은 결과를 온라인시장의 경쟁 부족, 온라인거래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에 기인 한다고 분석하고 있다. 또한 동일한 재화에 대해 온라인 판매자간에 서로 다른 가격이 나타났다. Amazon과 같이 지명도가 있는 사이트의 책이나 CD의 가격이 다른 사이트의 가격보다 평균적으로 각각 33%, 25%씩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온라인거래에서 수요를 결정하는데 가격보다도 지명도, 신뢰도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 참고문헌
-
◎ 고영국,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글로벌, 1998
◎ 김동환, 전자상거래를 위한 인터넷, 2000
◎ 산업자원부, 한국의 전자상거래 현황과 전망, 2002
◎ 이재규·권순범외, 전자상거래 원론, 법영사, 2002
◎ 안중호 외,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홍문사, 2002
◎ 윤도하, 새로운 경쟁력 모바일비즈니스, Network 8월호,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학시간 성적간의 관계
- [심리학]대학생의 통학시간과 학점 간의 상관관계 연구
- 소득재분배 찬성
- 우리 나라 장애유형과 그 유형별 특성에 대해서 정리하세요
- 지역사회복지실천모델을 중심으로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한 의사소통기술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이에 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내용과 이런 일자리가 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설명하고 본인의 노인일자리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 사회양심이론, 확산이론, 이익집단론, 국가중심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들 이론에 대한 비판을 서술하시오
- 우리 팀의 박부장은 매우 지시적이고 과장인 나의 말을 잘 경청하지 않는 스타일이다 팀을 운영하는 방식이 독선적이라 팀원들과의 관계는 좋지 않은데, 회사의 사장님과 친분이 두터워 회사 내 권력은 막강한 편이며 업무전문성이 떨어져 종종 팀원들과는 충돌이 발생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할 제품의 개발방향에 대해 박부장이 갖고 있는 생각과 내 밑에 있는 실무자들이 갖고
- 피부미용학 _본인이 해당하는 피부타입(건성, 지성, 복합성, 중성 중)을 쓰고 해당하는 피부타입의 특성을 쓰시오 그리고 내가 피부관리사라면, 당신과 같은 피부타입의 고객이 샵에 방문했을 때 어떻게 피부관리를 할 것인지 단계별로 얼굴 프로그램관리계획을 구성하여 작성하시오 또한, 얼굴관리에 있어 필요한 기기를 두 가지 이상 사용하여 작성하시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