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의이해] 월드컵 응원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공연 시장에 대한 분석
Ⅱ. 기획이유
Ⅲ. 세부 안
Ⅳ. STP 분석
Ⅴ. OSMU
Ⅵ. Questions & Comments
본문내용
< 공연 장르별 특성 - 뮤지컬 >

▶ 2007년 창작뮤지컬 봇물

▶ 2007-2008년 공연편수의 양적 팽창과 시장규모 성장
- <대장금>, <싱글즈>, <내마음의 풍금>, <첫사랑>, <젊음의 행진>,
<라디오 스타>
- <형제는 용감했다> 등 다양한 창작 뮤지컬(특히 영화 원작) 초연작
이 봇물처럼 선보이며 뮤지컬 시장의 양적 팽창을 이끌었음

▶ 2008년 들어서 현재까지 2007년 창작뮤지컬 리바이벌 되면서
작품완성도 높이는 동시에 대중적 기반 제고
< 공연 장르별 특성 - 콘서트 >

▶ 콘서트는 타 장르에 비해 성장율 적고 최근 3년간 시장 정체

▶ 11월 12월, 연말 시즌 연간 총 판매량의 3분의 1이 집중
- 5월, 8월, 연말시즌 등 콘서트 장르의 시즌 집중은 점차 심화

▶ 해외 대형 뮤지션의 내한공연 2008년 왕성
- Ne-Yo, Avril Lavigne, Jamiroquai, Celine Dion, Craig David 등 해외
대형 뮤지션의 단독 내한공연 증가 → 일본 등 주변국 투어 형태에서
한국 단독공연이 늘어나는 경향

▶ 잼(Jam concert), 페스티벌 증가
- 그랜드민트 페스티벌, 자라섬 페스티벌, 서울재즈페스티벌,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등
- 2회 이상 거듭된 페스티벌 정착, 음악장르별로 세분화된 타겟층의 니즈에
부합
공연 시기 : 6월 12일 토요일 8시30분 - 월드컵 첫 게임 시작 전

공연 일정 : 1시간 30분 가량의 뮤지컬 형식의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

공연 장소 : 시청 앞 광장에 설치된 특설 무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PR] 월드컵을 이용한 MPR 성공, 실패사례분석-SKT, KTF 사례를 중심으로 비교 분석
  • 월드컵에 관한 거시적 분석 I-1 사회 • 문화적 배경 1) 축제 분위기 속의 월드컵2002년 한 ․ 일 월드컵에서 우리나라 대표팀의 매 경기가 진행될 때마다 시청 앞 광장 뿐 만아니라 사람이 모일 수 있는 그 어느 곳에서 빨간색 티셔츠를 입고 대한민국을 외치며 응원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는데 이는 우리의 새로운 응원문화를 탄생시켰을 뿐만 아니라 월드컵과 축구라는 하나의 사건으로 전 국민을 하나로 통합시킨 사건으로 남아 있다. 세계적으

  • 교육사회학 레포트
  • Ⅰ. 서 론21세기를 흔히 ‘문화의 세기’라 일컫는다. 문화의 위상은 문화예술이라는 협소한 장르적 개념을 탈피해 정치(TV유세와 같은 미디어 선거의 등장), 경제(국가 기간산업으로 성장한 문화산업), 사회(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요 요소)를 횡단할 정도로 커졌다. 또 월드컵 길거리 응원전의 열기와 네티즌이 사회여론을 형성하는 핵심주체로 부상한 현실은 대중참여의 시대를 열기도 했다. 이제 문화는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삶의 구성요소가 되었고,

  • 국내 축구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산업의 규모는 입장수입, 방송중계 수입, 스폰서십 수입, 광고수입, 라이센싱 수입, 구장수입 등에 따라 차이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고, 월드컵 유치로 최신 구장시설의 도입으로 프로축구가 상당히 앞설 요지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현재 월드컵 경기장 중 대다수가 수영장, 헬스장 등을 경기장내에 마련하여 구장의 수입증대에 힘쓰고 있으며, 이런 편의시설과 경기관람을 같이 할 수 있는 상품의 계획 등 이런 시설의 우수성을 앞세운 공격적 마

  • [스포츠] 스포츠마케팅 -월드컵을 중심으로
  • 응원 모습과 월드컵 4강 진출에 성공한 23인의 위대한 태극전사들, 그리고 아직도 우리들 귓가에 생생한 대~한민국 짝짝짝짝짝! 축구는 지구상에서 언어, 인종, 종교, 국가, 민족, 문화를 초월하여 가장 인기 있고 대중적인 스포츠라는 점에서 실질적인 의미에서 글로벌 스포츠라고 할 수 있다. FIFA에 등록된 국가 수만 해도 204개, 2억 5천만 명의 축구 인구, 40만여 개의 클럽, 5천 2백여만 명의 선수, 50만 명 이상의 심판을 길러냈고 그 수는 계속 증가하고

  • [심리학] 응원심리 -나를 열광시키는 응원의 비밀
  • 응원 심리 변화2. 외적 요인에 따른 개인의 응원 심리 변화3. 응원 변수에 따른 선수의 경기력 변화Ⅳ. 결론 및 제언1. 요약 및 결론2. 반성 및 제언Ⅴ. 참고 문헌Ⅵ. 첨부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지난 2002년 한일월드컵을 기점으로 하여 우리나라에서 응원이 하나의 문화로서 인식 되기 시작했다. 한국을 여행하는 외국인들을 위한 관광 상품에 “길거리 응원”이 하나의 패키지로 만들어 지기도 했으며, 해외 언론 역시 우리나라의 응원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