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과 개발도상국의 세계화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탈규제 정책의 등장과 초국적 기업
2. 탈규제 정책으로 인해
억압받는 제 3세계
3. 민영화 강요에 대한 이란의
사례와 문화보호주의
결론
본문내용
커뮤니케이션 기술: 세계화의 강력한 도구

탈규제 정책, 방송 커뮤니케이션 · 컴퓨터 기술의 발전 - 세계화의 도구

G7 소속 다국적, 초국적 기업의 개발도상국 진출
- 정부의 민간 투자 개입 감소
- 지역회사의 글로벌화
- 공기업의 재조직
- 세계적 민영화의 추동
- 세계 경제의 틀을 짜는 ‘주요 경향’
세계화 전략의 수정 ‘G7 통화주의 정책 도입’

모든 경제 부분의 사적인 통제 극대화
각 정부의 법령에서 사회주의정책과 조항을 없애려는 시도
1983~1988 남미와 아프리카 경제적 혼란
탈규제와 급속한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달
사적영역과 공공영역의 합병을 촉진하는 매개체

미국에 의한 급속한 커뮤니케이션 상품과 서비스의 팽창
제 1세계의 문화양식을 개발도상국에 확립
서양에서 대량 실업을 막는다.
세계 무역의 국제적 혼란을 피한다.
구소련 연방의 영향을 최소화한다.
영향권, 자유경쟁적 시장 추구, 자유경쟁적 평가 절하,
자본주의에 대한 보호주의를 지원한다.

국제무역을 극대화하고,
세계자본주의 경제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국제수지 체계를 감시하고 조정하는 것
세계은행과 IMF
설립 목적







But , 국내 경제조건을 고려하지 않은 채 세계은행에 의해 개발도상국에
발전전략이 강요된 결과, 국제 대출기구에 더욱 의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위기관리로서의 기업의 윤리 경영과 사회적 책임
  • http://www.mallenbaker.net/csr/page.php?StoryID=1526http://blog.naver.com/hismia/120001957822목 차1.들어가며2. 위기극복으로서의 기업의 윤리 경영과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사례중심 분석(1) 위기(2) 과정(3) 결과(4) 문제점뉴미 공장, 노동자들의 인권을 존중하다(1)위기(2)과정(3)결과쉘, NGO 가 지목하는 악덕기억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선두주자로1) 위기- 북해 원유채굴시설물 폐기 사건- 나이지리아 오고니 사태 2) 위기 극복과 CSR3) 결과참고문헌9

  • 미디어 글로벌리즘의 산업 및 문화적
  • 과정이 더 이상 일국적, 법적, 지역적 경계에 의해 제한 받니 않는다는 점이다. 세계정치의 도래 속에서 우리의 일차적 관심은 국가의 역할과 위상에 관한 것이다. 국가의 기념이 지구적 확산의 촉매일 것인지 장애물일 것인지, 혹은 세계화에 의해 국가의 위상이 약화될 것인지 아니면 여전히 정치 의사 결정의 중심 단위로서 남을 것인가이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세계 정치 속에서 국가의역할은 매우 역설적이며 양면적이다. 국제 질서의 변화와 함

  • 반인도적 범죄와 국제사회의 개입 분석 리포트
  • 국제사회의 개입이 쉽지 않는 등, 가해정권의 성격이 바뀌지 않는 이상, 사건에 대한 원인을 규명하고 책임자의 처벌을 묻는 식의 해결도 어렵다.인권학살에 있어서 여성 역시 가장 침해를 받기 쉬운 피해자이다. 이 글에서 앞으로 다룰 유고나 아프간의 경우에서 볼 수 있듯이 많은 지역에서 인권학살이 일어날 때 여성에 대한 공격적인 집단강간과 납치가 이루어졌다. 이 뿐 아니라 중국이나 캄보디아와 같은 저개발도상국에서도 여성들은 매춘과 낮

  • [대학교육]대학교육의 목적,무상화, 대학교육의 미디어교육,언어문화교육, 대학교육의 정보화, 대학교육의 문제점,제고방안 분석
  • 개발을 강화하여 국제 수준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려면 의학, 법학, 경영학, 건축학 등은 다양한 형태의 전문 대학원을 만들어 고교 졸업 후가 아니라, 학부 졸업자를 선발하여 집중 육성하면 복합적인 지식을 갖은 우수 인재를 양성할 수 있고, 이들 학과가 인기과이기 때문에 고교의 사교육열을 해소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앞으로 첨단 학문 분야인 생명 과학의 중심에 서야할 의학 분야의 예를 들면 기초 과학적 지식을 갖고 독자적으로 의

  • [국제커뮤니케이션] 다국적광고 홍보대행사의 진출현황과 주요광고주
  • . 국제화, 세계화, 국경없는 경쟁시대에서 우리도 경쟁력을 갖추지 않으면 결국 시장에서 도태될 수밖에 없다는 냉엄한 생존논리를 우리 광고인들이 빨리 인식하고 대비해야 할 것이다. 광고인들이 외국계 광고회사의 차별적 전략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요소들을 발견해 내고 실제 업무에 적용하면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다면 외국계 광고회사의 진출과 성장은 우리 광고인들에게 발전을 위한 훌륭한 자극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