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연구방법론] 인터넷 쇼핑몰 정보 콘텐츠의 영향력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연구 주제 선정
2.연구 설계
3.연구 결과 분석
4.시사점 & 보완점
본문내용
인터넷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이용자의 구매 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
인터넷 쇼핑몰이 직접 만들어낸 정보 외에
이용자의 자발적인 제공 정보 역시
다른 이용자의 구매에 영향력 행사
쇼핑몰이 직접 제공하는 ‘홍보성 정보’보다
이용자가 스스로 제공하는 ‘경험적 정보’가
상대적으로 높은 영향력을 행사.
쇼핑몰 사이트의 이용자 수를 늘리기 위해서
각 품목별로 구매 결정에 주요 영향력을 미치는
정보 콘텐츠를 특화시켜 개발할 필요가 있음.
가장 영향력이 큰 정보 콘텐츠는
제품 구입 후기이며, 쇼핑몰 광고가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력은 낮음.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구체적 요인
- 패션 : 제품 사진, 부정적인 구입 후기, 쇼핑몰 메인광고
- 디지털 기기 : 제품 텍스트, 부정적인 후기, 키워드 광고
- 문화 제품 : 제품 텍스트, 부정적인 후기, 쇼핑몰 메인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기업별/직종별)▣ 기업별 자기소개서 작성샘플1. 자기소개서(감사원/감사관/신입)2. 자기소개서(경영/금융결제원/신입)3. 자기소개서(공사/식품의약품안정청/연구원)4. 자기소개서(강원레일테크/기술영업/경력)5. 자기소개서(고려해운/해운수출입/신입)6. 자기소개서(DAUM/인터넷비즈니스/인턴)7. 자기소개서(대림건설/총무/신입)8. 자기소개서(대우건설/건축/경력)9. 자기소개서(대우건설/도로시공/경력)10. 자기소개서(대우

  • [캐릭터마케팅] 디지털 시대의 캐릭터마케팅전략
  • 정보 및 네트워크가 부족하여 캐릭터 관련회사와의 연계사사업 추진이 원활하지 못한 상황이다. 그리고 만화산업의 경우 작가가 만화원작에 대한 일부 변경을 꺼리고 있으며, 만화시장 침체로 인해 만화 콘텐츠 자체의 프로모션 영향력이 감소되어 라이센스가 적고, 음악 스타캐릭터의 라이센싱은 초기단계로만 파악되고 있다. 6) 본격적 해외 수출 미비해외 총판이나 해외 지사를 통한 수출이 부진하다. 모닝글로리, 바른손 등 소수의 대규모 캐릭터

  • [마케팅] 디지털카메라 `올림푸스` 마케팅전략
  • 인터넷 대형할인점 홈쇼핑 기타38 29 14 13 4 2성능 합리적가격 조작편의성 디자인 화소수 브랜드 A/S 광고 기타40 15 10 14 12 6 1 1 1바로구입 6개월이내 1년이내 구입안함35 24 28 13 100광고 성능 광학기기 A/S68 17 13 2디지털 카메라 선호도디지털 카메라 유통채널디자털 카메라 구입의사디지털 카메라 구입동기올림푸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것은?디자털 카메라 구입의사캐논 올림푸스 니콘 소니 삼성 기타26 23 21 12 9 9전자상가 전문매장 인터넷 대형

  • [졸업] 스마트폰 마케팅 채널의 변화로 인한 새로운 가치창출
  • 커뮤니케이션 채널이다. 기업이 소비자와의 상호작용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신기술을 활용한 차별적 효용성을 제공해야 한다. 주제어 : 스마트폰, 상호작용, 브랜드, 마케팅 채널, 애플리케이션 제1장 서 론1. 연구목적과 연구방법론가. 연구 목적기업과 소비자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은 과거와 달리 쌍방향소통(interactive communication)의 형태로 발전해 가고 있다. 과거 기업이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소비자에게 정보를 일방적으로 전

  • [졸업][경영정보] 무선인터넷 전자상거래 동향분석 및 표준화 연구
  • 정보보호 분야 워킹그룹별 추진 현황 - 80표 5-3 정보보호관련 TTA 단체표준 81표 5-4 연도별 전자상거래 KS 제정 계획89표 6-1 무선 인터넷 주요 표준 기술 발전 전망 84제1장 서론제 1절 연구 필요성 및 목적전 세계적으로 인터넷의 폭발적인 보급과 발전으로 인하여 전자상거래나 사이버 세계의 활성화 등이 급속히 이루어지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