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포털사이트의 정의와 발전과정 및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포털사이트의 정의와 발전과정
II. 포털사이트의 순기능과 역기능
본문내용
포털사이트 : 인터넷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사이트를 의미


→인터넷을 사용하여 찾고자 하는 정보를 찾는 경우,
시작 단계를 밟아 나가듯이 뭔가를 시작하려 할 때
편하게 진행될 수 있는 처음 단계
검색 , E-Mail, 커뮤니티 사이트 서비스 및 각종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커뮤니티 사용자를 확보할 경우,
광고수입과 사용자 정보를 활용한 마케팅 수입은 상상을 초월하는 정도

NHN의 의미
NHN은 "Next Human Network"의 약자로,
인간을 위한 첨단 온라인 전문그룹으로서의 NHN의 비즈니스 비전을 내포.

NHN의 특징
키워드형 검색엔진
- 웹페이지의 본문을 대상으로 한 전문검색 제공
160만개 이상의 웹페이지 색인
중앙일보, 한겨레신문, 경향신문 등에 실린 기사를 직접 검색할 수 있음.

NHN의 주요서비스
네이버, 한게임, 쥬니어네이버, 엔토이


야후의 역사
1997년 9월 1일 Yahoo! Korea가 일곱번째 Yahoo!로 탄생

야후의 특징
적은 데이터베이스(DB)를 갖고 있으면서도 양질의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검색엔진
정보를 찾아서, 저장하고, 보여주는 방법이 다르다는 뜻으로,
정보를 찾을 때, 디렉토리 검색서비스는 검색엔진과는 다른 방식

⒟ 야후의 주요서비스
'야후 툴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사방법론] 미니홈피, 블로그, 포털뉴스 -1인 미디어 대체현상
  • 발전과정에서 일부 명확하지 못한 개념이나 상반된 연구결과들로 인해 이론으로서 부족하다는 비판을 받기도 하였다. 하지만 기존 연구들에 대한 분석과 새로운 방법론의 도입 등을 통해 유용한 연구결과를 제시하며 오늘날 까지 내려오고 있는 실정으로 인터넷 연구에 사용된 이용과 충족 개념을 분석하고자 한다. 1. 미디어 이용 동기미디어 이용 동기란 수용자가 미디어를 이용할 때 어떤 이유를 가지고 이용한다는 것으로 포털 사이트 뉴스를 보

  • [포털저널리즘] 포털저널리즘의 영향력과 포털저널리즘의 현황 및 포털저널리즘 차원에서의 비판 분석(포털저널리즘의 사례 중심)
  • 포털은 단순히 정보제공 차원을 넘어서는 큰 영향력을 가지는 매체로서의 발전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이로 인해 인터넷에서의 정보제공을 넘어 오프라인과는 다른 차원의 의제설정과 확산과정을 보이고 있고 나아가 이들은 미디어로서의 포털을 의미하는 새로운 포털 저널리즘(potal journalism)으로까지 불리고 있다. 포털 저널리즘은 아직 명확한 개념 규정은 없지만 개략적으로 합의되어 사용되고 있는 정의로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시사

  • [매스컴] 포털저널리즘
  • 사이트를 분야별・영역별로 구분해 정보를 찾아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포털은 검색 이외에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단순한 길라잡이 이상의 역할로 발전하게 되었고, 2002년 이후에 포털은 다각화 차원에서 뉴스 서비스를 실시했고 그로 인해 포털은 기존 신문, 방송, 인터넷 매체 등 약 100여개 언론사에서 전송하는 수 만 건에 가까운 기사가 게시되고 심지어는 방송 프로그램까지 볼 수 있게 되었다. 포털의 진화과정에서 미디어와의

  • [인터넷 비지니스] [A+] E-BUSINESS E-비즈니스 마케팅
  • 및 신상정보의 유출 가능성 존재향후에는 고객들과의 접촉 및 거래과정에서 지불방식의 다양화, 지불과정의 안전화, 신상정보의 보안화 등의 사전대책을 마련할 필요성e-비즈니스 마케팅의 장단점e-비즈니스 마케팅의 장단점 요약e-비즈니스 마케팅의 장단점장점단점․고객관리 및 표적 집단에 대한 접근이 용이․판매 및 판촉비용의 절감이 용이․고객과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가능․시간과 공간의 제약성 극복 가능․고객에게 다양하고

  • 온라인 저널리즘의 정치적 동학 논객 사이트를 중심으로
  • 및 정체성과 관련된 학문적 궁금증은 대체로 ⅰ)기술적 차원의 관심을 인터넷신문 등과 접목한 기술중심적 매체연구와, ⅱ)수용자와의 관계, 인터넷의 사회적 기능, 온라인 저널리스트의 역할 변화 등 인간과 사회에 초점을 맞춘 인간중심적 연구 등 크게 두 가지 관심사에 초점을 맞추어 발전해왔다.(박성희, 2001: 131) 온라인 저널리즘은 다양한 실천적 함의를 품고 있지만, 그것은 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 및 담론수행 구조의 혁신과 주체의 다변화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