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뮤지컬 맘마미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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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What is Mamma mia

2.Analysis of Surroundings

3.Success Backgrounds

4.Instances

5.Conclusion
본문내용
뮤지컬 맘마미아란?
전세계를 통해 사랑받았던 전설적인 그룹 ABBA의 주옥같은 대표 곡 22곡이 그대로 사용된 뮤지컬로 ABBA를 듣고 자란 30-50대 세대는 추억에 젖어 볼 수 있는 뮤지컬이다.

ABBA를 모르는 세대라도 신나는 그들의 음악에 금새 익숙해진다. 현재까지 약 100만명의 관람객을 동원한 맘마미아는 2010년 새롭게 전국투어를 통해 공연되고 있다. 맘마미아는 실제 공연 관객 중 70%가 40-50대일 정도로 중년층에게 인기가 좋다. ABBA와 함께 70-80년대를 보낸 중년들에게 이 뮤지컬은 추억을 떠올리기에 너무나 좋은 공연이다.

새롭게 부상하는 소비층인 중년층을 겨냥한 공연과, 감성을 자극하는 음악과 스토리, 그리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전국투어를 통해 2010년 소비 트렌드에 강력하게 대응하고 있다.





왜 맘마미아 인가 ?
요즘 각종 문화 공연이나 예술 전시, 콘서트 등이 마케팅 타겟층으로 중년층이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중년층들의 관심사나 가치관이 자아의 재발견이나,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쪽으로 변화되었기 때문이라 볼 수 있다.

중년층의 취미, 여가 활동 증대라는 환경 변화에 맞추어 그와 관련된 상품을 찾다가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막을 올린 뮤지컬 ‘맘마미아’의 전체 관람객 중 절반 가량이 40,50대 중년층이었다는 기사를 보고 과제와 적합하다고 생각되어 이를 선정하였다.


3. 제품의 편리성
지방 순회 공연, 앵콜 공연 등을 통해 접근적 편리성을 유도

2010년 투어 공연 새롭게 제작하여 경기도 이천을 시작으로
부산, 청주, 대전, 구미 등 원주 까지 13개 지역 순회 공연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제품에 대한
직/간접적인 접촉의 빈도 또한 높임

소비자의 구매 및 재 구매 행동을 높일 수 있는 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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