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식물의 한살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단원 소개
교과서의 차시 체계
배경지식
1. 식물의 한살이
2. 씨앗(종자)
3. 종자식물
4. 씨앗(종자)이 싹 틀 때 햇빛이
<강낭콩(옥수수)의 겉모양과 속모양 관찰>
<싹이 트는 과정 정리>
실험활동
본문내용
3. 종자식물
-지구상의 식물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20여만 종에 이르고 있음.
-열매를 맺고 씨앗(종자)을 만듦. 이런 씨앗을 통해 자손을 번식한다고 하여 종자식물 또는 씨 식물이라고 부르기도 함. 씨앗은 가루받이(수분)와 수정을 거쳐 만들어짐.
-크게 겉씨식물과 속씨식물로 나눌 수 있음.


<강낭콩(옥수수)의 겉모양과 속모양 관찰>

1. 싹튼 강낭콩과 싹트지 않은 강낭콩의 겉모양을 돋보기나 실체현미경으로 관찰하고, 특징을 적어 봅시다.



싹이 틀 때 강낭콩의 모양 변화
  - 강낭콩의 겉모양은 물에 불어서 크기가 점점 커짐
  - 강낭콩 껍질의 색깔이 연해짐
  - 단단하고 매끄럽던 껍질이 연해짐
  - 껍질이 쪼개어지면서 싹이 틈
강낭콩의 잎이 자라는 순서
  - 2장의 떡잎이 나옴
  - 2장의 떡잎 사이에서 줄기가 나오고 2장의 본잎이 마주보고 남
  - 줄기와 본잎 사이에서 새로운 가지가 나오고 3장의 잎이 붙음
  - 다음부터는 3장씩의 잎이 달린 잎자루가 생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교육] 한국과 미국의 초등과학 생물 영역 비교
  • 한국과 미국의 초등과학 생물 영역 비교Ⅰ. 서론-세계화와 과학 교육의 역할Ⅱ. 본론우리 나라의 7차 생물 교과 교육 내용미국의 생물 교과 교육 내용미국과 우리 나라의 과학 교과서의 특징 비교미국과 우리 나라의 과학 교육과정 비교미국과 우리 나라의 생물 교육 과정 비교Ⅲ. 결론- 우리 나라 과학 교육 과정과 교과서 상의 문제점과 타국과의 비교 연구의 중요성Ⅳ. 기타 자료- 미국 생물 교과서의 Theme 별 내용 정리.Ⅴ. 참고문헌Ⅰ. 서론

  • [과학과][과학교육][과학수업]과학과(과학교육, 과학수업)성격,목표,지도방법, 초등학교3학년,초등학교5학년,초등학교6학년, 중학교과학과교육
  • 초등학교 3학년 과학과교육, 초등학교 5학년 과학과교육, 초등학교 6학년 과학과교육, 중학교 과학과교육 분석Ⅰ. 개요Ⅱ. 과학과(과학교육, 과학수업)의 성격Ⅲ. 과학과(과학교육, 과학수업)의 목표Ⅳ. 과학과(과학교육, 과학수업)의 지도방법1. 강의식 수업이 있다2. 시범 실험이 있다3. 학습자 실험이 있다4. 사고 실험이 있다5. 야외 수업이 있다6. 과제 수행이 있다Ⅴ. 초등학교 3학년 과학과교육1. 자석 놀이2. 초파리의 한살이3. 어항에 생물

  • [교육학개론] 초등과학교육론(생명 영역) 4-2-1 식물의 세계 교수학습 과정안
  • 「초등과학교육론 (생명 영역)」 단원명 : 4-2-1 식물의 세계 (8/10차시 )주 제 : 연못이나 강가에 사는 식물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Ⅰ. 본 차시(단원)의 교수․학습 자료의 문제점 및 개선․발전안 1. 본 차시(8/10차시)의 문제점 및 개선발전안1) 교과서2) 실험관찰3) 교사용 지도서2. 외국교과서 분석(option)3. 개선․발전시킨 교재1) 개선․발전시킨 「교과서」(2쪽+2쪽 체제)2) 개선․발전시킨 「실험관찰」Ⅱ 본 차시 교수․학습 과정안 1. 적

  • 초등학교 3학년 교과교육과정, 초등학교 3학년 자기주도적재량활동, 초등학교 3학년 교과통합창의적체험활동, 초등학교 3학년 필독도서와 권장도서
  • 초등학교 3학년의 학생특성, 초등학교 3학년의 교육목표, 초등학교 3학년의 교과교육과정, 초등학교 3학년의 자기주도적재량활동, 초등학교 3학년의 교과통합창의적체험활동, 초등학교 3학년의 필독도서와 권장도서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3학년의 학생특성Ⅲ. 초등학교 3학년의 교육목표1. 학년 경영 목표2. 학년 경영 방침Ⅳ. 초등학교 3학년의 교과교육과정1. 교과 지도의 기본 방향2. 교과 지도의 방법1) 수준별 교수․학습 과정 정립과 적용2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심화보충학습지도,교수학습모형, 제6차,7차교육과정 비교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특징과 목표,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심화보충학습지도,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수학습모형,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제6차 교육과정과 제7차 교육과정 비교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특징1. 학습내용의 축소2. 심화․보충형 교육과정의 운영3. 인지발달 수준에 따른 학습내용의 구성4. 연계성 있는 학습 내용의 구성 및 다양한 탐구 학습 활동의 강조Ⅲ. 초등학교 과학과(과학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