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조사론] 어린이날 행사 만족도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축제소개(어린이날 기념행사 및 걷기대회)

2. 연구목적

3. 연구방법

4. 설문분석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2. 연구목적
매년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전국 각지의 다양한 행사가 계획되고 실행되어왔다. 춘천만 해도 육림랜드와 인형극장, 애니메이션 박물관 등에서 어린이날 특수를 맞은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었다.
하지만 매년 개최되는 이러한 행사가 어린이를 중심으로 한 방문자들에게 진정한 만족을 주어왔는지에 대한 고찰이 필요해 왔으며, 행사 자체에 대한 만족도에 대한 분석을 통해 어린이날 행사가 단순히 매년 개최되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보다 교육적이고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유익할 수 있는 방향으로의 발전이 필요해왔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을 토대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행사 진행에 있어서의 보완점, 방문자 불편요소 등의 다양한 항목들을 분석 후 시사점을 제시함으로써, 차후 행사에 새롭게 보완,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3. 연구방법
연구 목적 달성을 위해 필요한 24개의 설문항목을 작성하며, 행사장을 찾은 방문자들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대학 레포트라는 조사의 한계상 표본수는 100으로 한정하며, 이 100으로부터 얻은 수치자료를 분석하여 각각의 설문영역을 검증하도록 한다. 위에서 언급했듯 조사대상에 비해 부족한 100명이라는 표본수와, 불성실 설문조사자로 인한 통계상의 오류 등을 연구상의 한계점으로 볼 수 있다.

4. 설문분석


행사장을 찾은 방문자의 성별은 여성이 53%로 근소히 많았다. 하지만 표본수가 적고, 가족단위 방문자가 많다는 점에서 성별에 있어서는 전체적으로 균일한 분포를 보였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벤트 조사 분석론] 서비스케이프가 이벤트 방문객의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파주 장단콩 축제를 중심으로
  • 대한 관리는 더욱 중요하다.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파주 장단콩 축제를 중심으로 하여 파주 장단콩축제의 서비스케이프의 중요성을 밝히고 서비스케이프의 결정요인을 추출하여 이러한 서비스케이프요인들이 이벤트 방문객의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실증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이상과 같은 문제의식을 토대로, 본 연구에서는 연구목적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고자 한다.첫째, 문헌조사를 통하여 대안적 관광으로서의 축제와

  • [관광조사론] 청소년 문학축제 `봄, 봄` 평가 분석 및 개선방안
  • 제 4회 청소년 문학축제 ‘봄․봄’ 평가 분석 및 개선방안목 차제 1장 조사 개요1. 조사 목적2. 조사 방법3. 설문조사 및 분석제 2장 축제 개요1. 청소년 문학축제 봄봄 소개2. 행사 내용제 3장 축제 설문조사 분석1. 방문객 특성 및 행태2. 행사 프로그램3. 축제 만족도4. 지역에 미치는 기대효과5. 축제에 대한 자유의견제 4장 조사결론 및 개선방안 부 록 1. 설문지제 1장 조사개요1. 조사 목적 및 내용1) 조사 목적춘천에서 여

  • [관광시장조사] 서울시티투어버스에 대한 IP분석 및 만족도 분석
  • 서울시티투어버스에 대한 IP분석 및 만족도 분석INDEX서론이론적 배경연구모형의 설계 및 조사방법 연구결과시사점 및 결론 서론I. 서울시티투어버스 소개연구배경연구목적연구방법Seoul City Tour Bus1층 버스1층 버스2층 버스도심 순환권야간 코스권청계천고궁코스권야간 코스권성인10,000원5,000원12,000원10,000원학생8,000원3,000원8,000원6,000원미국의 뉴욕이나 오스트레일리아의 시드니, 일본의 도쿄, 프랑스의 파리 등 세계적 관광도시

  • [인터넷 마케팅]신산업-테마이벤트업(이벤트업)
  • 분석을 통해 이론적인 내용과 실질적인 마케팅을 접목시켜 보았다. 여러 전략들을 분석하면서, 같은 업종지라도 자사의 역량과 위치(선, 후발)에 따라 마케팅 전략을 다르게 하는 것을 볼 수 있었고, 초기 시장진입 즉, 현대의 빠른 변화에 잘 적응해 틈새시장을 노리는 것 역시 기업의 성장에 커다란 발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me too 전략으로 벤치마킹한 기업들은 저가격전략이나 다양한 상품을 구사하는 등의 다양한 전략을 펼쳤지

  • [호텔경영] 경주현대호텔분석
  • 대한 대우4.194.8163.682.9760.5126체크인/아웃의 신속성4.182.7903.788.8920.3947예약의 용이성4.176.8093.853.7970.3238가격/가치의 관계4.153.8213.500.9250.6539실질 객실 가격4.112.7883.500.9440.61210할인율의 적용 정도4.047.7443.441.9360.60611이용 전 할인제도에 대한 정보3.976.8833.2061.0490.77012관광/여행정보3.906.8723.371.8890.535c) 식음료 부문 속성의 중요도와 만족도 분석순위식음료 부문 속성중요도 만족도 중요도-만족도평균표준편차평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