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매체 기획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매체의 최근 경향
2.매체 기획과 목표
3. 매체 전략
본문내용
각 지역에서 특정 브랜드의 상대적인 판매력을 측정한 비율
(전국 대비 해당 지역의 브랜드 판매율 / 전국 대비 해당 지역의 인구비율) X 100
특정 지역에서의 품목 판매력을 알 수 있다.
(전국 대비 해당 지역의 상품품목 판매율 / 전국 대비 해당 지역의 인구비율) X 100
일반적으로 두 가지 이상의 매체를 혼합, 사용
두 매체 이상을 적절하게 조화시키는 것: 미디어 믹스
인쇄나 방송 매체 가운데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것보다
인쇄와 방송매체를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보다 큰 효과
판촉 효과를 비교적 공개적으로 측정함.
ex) 신문, 잡지, 라디오, 텔레비전, 인터넷,
옥외 매체의 광고
상대적으로 측정하기 어려워 추측 또는
관행적으로 측정하지 않음.
ex) 드러난 판촉의 광고를 제외한 모든 판촉
= 유통점을 대상 판촉활동, 소비자 대상 판촉활동,
유료 인터넷 검색 등 망라
ex : 공해 문제를 다루는 다큐멘터리에
샴푸광고는 어울리지 않음
ex : 슬픈 드라마 이후 신나는
아이스크림광고는 어울리지 않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 광고의 역사에 따른 광고환경의 변화와 광고산업의 변화
  • 매체이용행동의 변화5.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환경Ⅶ. 디지털 시대와 광고개념의 변화1. 디지털 시대의 광고특징1) 소비자가 선택하는 광고2) 시청자 세분화3) 무한한 광고정보 제공4) 광고와 홍보, 마케팅개념의 통합2. 광고형태의 변화1) 디지털 시대의 광고형태2) 광고메시지의 변화3) 광고제작의 변화3. 광고기획의 변화1) 목표청중의 변화2) 광고매체기획의 변화3) 광고효과 접근 틀의 변화Ⅷ. 광고환경 변화에 따른 광고전략의 변화 방향과

  • [경영과학] 최적의 광고매체 선정비율 결정
  • 광고의 필요성이 더욱 증대하고 있다. 또한 광고를 하는 매개체의 종류도 신문, TV, 라디오, 인터넷, DMB등으로 더욱 더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기업에서 선호하는 광고의 종류도 변화가 심한 것이 지금 현실이다. 이런 다양한 광고를 이용하여 광고전략을 수립할 때 소비자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매체기획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효과적인 광고매체의 선택은 광고하려는 메시지, 상품과의 조화, 타깃 소비자의 특성, 타

  • [정보화전략] 동아제약(주) AS-IS 분석
  • 광고매체 운영 및 관리를 통한 대소비자 신뢰구축이다. • 경영지원 : 안정적인 자금 조달 및 효율적인 자금 운용을 담당하는 재무팀, 정확한 회계처 리와 투명한 재무제표 산출 및 내부회계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회계팀, 주식시장에서 동아 제약의 가치를 알리는 IR팀, 신속 정확한 물류지원을 담당하는 물류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영기획 : 회사의 조직 및 예산을 담당하는 경영기획팀, 회사의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는 전략기획팀, 업무 프로세스

  • 동아제약 조직구조 분석
  • 전략적 의사결정이 가능한 중간계층의 경험과 배경을 가진 인원들로 대게 구성되며, 사업부들의 업무 수행상의 책임을 분산시키는 목적을 가진다. 또한 본사와 사업부를 연계하는 역할을 하여 본사의 의견과 사업부의 요구사항등을 조정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2. 조직구조 및 관리상의 문제점동아제약은 혼합형조직의 형태 중에서도 사업부제 조직의 특성과 기능식조직, 네트워크 조직의 형태를 보인다. 대부분의 조직이 완전한 기능조직이나 제품조

  • [광고와 매체] A 의류회사 매체전략안을 통한 매체기획 활용 조사자료의 실례
  • 광고와 매체 Chapter 4 매체기획에 활용되는 조사자료들A 의류회사 매체전략안을 통한 매체기획 활용 조사자료의 실례서문매체기획은 광고효과를 얻기 위해 가능하면 많은 수용자들에게 메시지를 많이 노출할 수 있도록 어떤 매체나 비히클을 선택할지에 대해 고민한다. 그러나 어느 조직이든 광고집행에 사용할 수 있는 예산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기 위해 매체의 비효율성도 동시에 고려해야 한다.물론 소수의 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