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개혁론] 행정안전부의 통합행정 혁신 시스템(고객과 성과 중심의 업무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혁신의 기본방향 : 고객과 성과
2.통합행정혁신시스템 개발계획의 3단계
3.효 과
4.민원처리 현황
5.혁신성공의 5대 요인
- 본문내용
-
업무수행에 있어 고객의 입장보다 내부의 효율성을 강조하여 고객으로부터 신뢰확보 실패
2004년 정부업무평가 결과 : 정책만족도 24개 부처 중 16위, 민원만족도 19위, 타 기관공무원만족도 4개 부처 중 4위
다양한 문제 발생 : 민원처리시간소요, 체계적 고객관리미숙, 의사소통 부재, 관례와 경험위주, 평가나 보상체계 미흡 등
조직문화 하위요소
고객과 성과를 중심으로 업무관리, 고객관리, 성과관리로 나누어 시행
(2) 제도적 기반
행정안전부의 전략체계도, 본부 별 전략 체계도 에서 전략적 목표 및 성과지표 마련하여 상시로 모니터링 실시, 보상으로 연결
(3) 구성원의 태도변화
새로운 시스템구축에 대한 직원들의 불안에서 벗어나 설명회, 워크숍을 개최하여 성과 측정, 결과에 대한 인사고과 등으로 직원의 긴장감 부여 및 공감대 형성으로 적극참여
(4) 조직 내/외의 환경적 수요
① 조직 내 : 인수인계 시 많은 서류, 정책 책임성 확보 미흡 등 관례와 경험에 의존한 업무처리방식
② 조직 외 : 공무원중심의 행정편의적 서비스에 안주(민원처리에 많은 시간 소요, 고객맞춤형 서비스제공 미흡)
주요정책 및 업무 진행과정 공유, 의사결정과정 보존으로 행정의 투명성, 책임성확보
지시사항, 전자문서시스템을 자동으로 연계하여 실무자의 부담 최소화, 대기시간 감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