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광고의 유형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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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제제기
2. 문헌연구 및 연구가설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6. 생각&느낀점


본문내용
대부분의 이용자들은 검색광고가 광고가 아닌 검색정보로 느끼기 때문에 광고회피 현상을 줄일 수 있다.
2. 관심 있는 소비자들에게 노출되므로 광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3. 중소 규모의 광고주도 참여 할 수 있다.
4. 책정한 만큼, 클릭한 만큼의 비용을 지불하는 요금 구조이다.
5. 광고를 구매나 주문으로 연결시키기 쉬운 광고 유형이다.
소비자소비자의 지식수준에 따라
검색광고의 효과, 광고태도와 클릭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차이

검색광고의 소구유형, 표현형태, 위치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이
소비자의 지식수준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날 것으로 추론해 볼 수 있음.
가 제품을 구매하거나 정보탐색을 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하나의 주요한 변수

가설1-1 : 제품에 대한 지식수준이 높은 소비자에게는 이성적 소구 메시지가
감성적 소구 메시지 보다 광고태도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1-2 : 제품에 대한 지식수준이 높은 소비자에게는 이성적 소구 메시지가
감성적 소구 메시지보다 클릭의도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1-3 : 제품에 대한 지식수준이 낮은 소비자에게는 소구유형에 따른
광고태도의 차이가 없을 것이다.


가설1-4 : 제품에 대한 지식수준이 낮은 소비자에게는 소구유형에 따른
클릭의도의 차이가 없을 것이다.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에 대해서 알게 됨

주제가 검색광고 유형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인데 검색광고의 유형은 배너 광고밖에 나오지 않음

실험을 국내 인터넷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규명하고자 했는데,광고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험 하였음.광고를 전공 하는 학생들만이 아닌 다양한 연령층으로 실험을 했다면 더 좋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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