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홍보전략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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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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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황 분석
#2. 문제점 도출
#3. 타겟 설정
#4. 목표 설정
#5. 전략 프로그램
#6. 평가
- 본문내용
-
공무원 헌혈 참여도 수준 매우 낮아
심지어 적십자마저 직원 중 헌혈하지 않은 비율 67.8%나
국내 공무원의 헌혈 참여도가 극히 낮은 것으로 드러났다. 주관 부서인 적십자사 직원조차 헌혈
참여 경험이 있는 직원 비율이 점차 줄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14일 심재철의원(안양동안을)은
국정감사를 위해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제출받은 '2009년 업별 헌혈자 현황'을 검토한 결과 이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심 의원에 따르면 2009년 8월 기준 총 헌혈자 166만504명 중 공무원은 2.7%인 4만4251명에 불
과했다. 같은 기간 전체 국민 헌혈률 5.1%보다 2배 정도 낮은 수치다. 적십자의 경우 헌혈을 하지
않은 직원 비율이 2006년 67.8%에서 2008년 70.6%로 늘었으며 2000여명의 직원이 단 한 번도 헌
혈을 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헌혈자가 가장 많은 직업군은 대학생으로 29.3%를 차지했으며
이어 고등학생이 20.1%를 기록해 이들의 헌혈률이 전체의 50%에 육박했다.
심 의원은 "혈액 부족으로 작년 한해 혈액 수입에 쏟아부은 외화가 650여 억 원"이라며 "공무원
의 저조한 헌혈률은 다시 한 번 생각해볼 문제"라고 지적했다. 또 그는 "적십자 직원도 헌혈 업무에
자긍심을 갖고 헌혈에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헌혈은 의미 있고 즐거운 것”
“헌혈은 지금 뿐만이 아닌 평생의 습관”
헌혈에 참여하는 10-20대 가운데 80%가 헌혈은 평생의 즐거운 습관이다라는 인식을 갖도록 한다
“헌혈은 건강에 위험하지 않다”
“나의 피 한 방울이 사회에 그 무엇보다
큰 힘이 될 수 있다!”
헌혈에 대한 현재의 부정적 태도를 변화시키고
이를 추후 30대 이상의 공중들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해 태도 변화를 재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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