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영상크리에이티브] 블로그의 이해와 블로그 매체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블로그의 정의

2.네이버 요리블로그 선정기준

3.요리파워블로그 성공요인

4.SWOT 분석

5.요리블로그의 전망

6.블로그 매체에 대한 전망
본문내용
네이버 관계자 인터뷰
Q.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 네이버만의 독특한 전략이 있었다면?
네이버블로그는 사소한 기능을 하나 오픈할 때에도 라이트 유저와 헤비유저들이 가진 다양한 니즈와 정보활용능력을 고려합니다. 따라서 네이버블로그는 타회사 블로그에 비해 많은 기능을 갖게 되었습니다.

간략히 예를 들면, 블로그에 들어가 있는 메뉴와 기능들을 별로 건드리지 않고 글과 사진만을 올리는 대부분의 유저를 위해 자동입력장치, 일괄처리장치등을 마련해두고 A터 Z까지 자신의 손으로 설정하고 싶어하는 고급, 헤비유저를 위해 레이아웃, 위젯등의 자유도를 높여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뿐 아니라 외부 블로그를 사용하는 많은 분들과 교류하고 싶어하는 블로거들의 니즈에 부흥하고자, 국내 최초로 최대 규모로 이웃RSS를 오픈하였습니다. 즉 네이버 블로그홈에서 이웃파도타기로 어떤 블로그든 파도타기로 넘어갈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각종 배너와 개별 블로그 관리화면등을 통해 이런 기능들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기능 활용 노하우등을 담은 ‘이용팁’ 서비스도 오픈하여 유저분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을 찾아 블로그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요리파워블로그 성공요인
외식감소: 식당 음식에 대한 불신, 웰빙 트렌드, 경기 불황, 신종플루로 인한 공공장소 회피

1인 가구의 증가, 1인 생활가전 수요가 증가

미디어에 블로그 노출도 증가: 블로그 마케팅 성행

기술발달에 의해 정보교환 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삼성 하우젠과 LG 트롬의 광고 분석 및 평가
  • 디지털TV의 전진기지로 삼아 PDP-TV, LCD-TV 등 첨단 디지털TV의 라인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여기에 차세대 휴대전화 단말기로 떠오른 3G폰, 메가픽셀폰을 비롯해 드럼세탁기, 양문형 냉장고 등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 이 제품군의 비중을 70%까지 끌어올려 ‘첨단 브랜드 LG’를 각인시킨다는 전략이다. 지난 1월 세계 최대의 가전 전시회인 ‘2005 CES’에서 16개의 혁신상을 수상한 것도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LG전자의 북미지역총괄 안명규

  • [광고홍보학] 광고홍보(ADPR)전문가와 사회진출 전망
  • 이해와 관심을 높여라. 이것 역시 무시할 수 없는 광고인의 필수사항이다. 27나라면 어떻게 할까, 어떻게 했을까? 라는 의문을 달고 살아라끊임없는 simulation을 하라생각하고 정리하여 기획하는 습관을 들여라 28좋은 정보, 좋은 아이디어는 꼭 메모를 하는 습관을 들여라회의, 협의 시에는 반드시 메모를 하라생각만 하는 것은 당신에게 어떠한 이득도 주지 않으니 메모하고 메모한 것을 활용하라29사회 트렌드 변화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라 여행

  • [광고론] 칸느 광고제, 한국 광고의 현재 위치와 전망
  • 크리에이티브를 저해하는 요소로 꼽힌다.또한 한국 광고산업은 궈위주의적 정치문화, 수출위주의 경제정책, 문화적 사대주의에 억눌러 그 중요성을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 그리고 방송광고의 규제가 사회적 변화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사회적 변화에 맞는 규제로 바뀌어야 함에도 매체사, 광고주, 광고회사, 기타 기관 등의 이해당사자 간 갈등으로 인해 광고관련 법규나 제도의 개선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아울러 선진국에서는 광고관련 법이

  • [디지털문화론] 디지털 시대의 문화와 저작권
  • 영상 UCC 이용자 설문조사 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UCC를 통한 기존 저작물의 사용을 대체로 저작권 위반으로 보면서도, 영화ㆍ애니메이션 등 오락 프로그램이나 뉴스ㆍ스포츠 중계의 경우 5분 이내 범위에서 펌한 것은 저작권 위반이라고 하지 말자는 의견이 더 높았다고 한다.이러한 아카이브가 위에서 말한 여러 가지 비영리적 창작, 교육, 배급, 상영/방영 활동을 위해 무척 중요한데, 디지털 기술과 온라인 네트워크(인터넷)를 통해 기술적으로는

  • [문화경제학] 미국 애니메이션
  • , 연세대학교 영상대 학원, 2003 , 문화관광부, 2002 , 인하대 산업대학원, 2002 , 동국대 산업기술 환경 대학원, 2003 디즈니 http://home.disney.go.com 픽사 http://www.pixar.com 캐나다 대사관 블로그 http://canadablog.tistory.com/90 (사) 한국 만화가협회 http://www.cartoon.or.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