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관리론] 유비쿼터스 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유비쿼터스(Ubiquitous)
2. 본론U-LearningU-HealthcareU-LogisticsRFID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비쿼터스(Ubiquitous)란?제록스 Palo Alto 연구소의 Mark Weiser에 의해서 처음으로 주창된 것

‘언제, 어디서나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라고 정의를 내리고, 실제 세계의 모든 물체 안에 컴퓨터(마이크로 프로세스)가 내장되어 물체 간, 그리고 물체와 인간간의 효과적인 정보 교환 및 활용이 가능하게 되어, 컴퓨터들과 공간, 인간, 정보가 하나로 통합되는 것을 말한다.

U-Learning 학습자가 시간, 장소, 기기의 제약 없이 지능화된 사물, 정보공간으로부터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여 학습 성취도를 높여주는 서비스
우리나라와 U-Leaning2004년 - 'U-Learning 연구학교 운영 기본계획서’에 기초하여 유비쿼터스 교육을 시작2005년 - 9개 학교를 연구학교로 지정하여, 테블릿PC및 PDA 등의 단말기와 시스템구축 인프라 지원을 통한 연구학교를 지정하여 시범 운용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healthcare의 개념은 이미 오래 전부터 존재하여 왔는데, 원격보건의료, e-Health 등이 그것이다. 원격보건의료란 정보통신기술을 보건의료에 접목하여, 예방, 진단, 치료, 사후관리 등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인터넷 보급 전에 활용된 개념이었고, e-Health는 인터넷 등 정보통신기술을 보건의료에 접목하여, 예방, 진단, 치료, 사후관리 등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였다. u-Health는 이러한 종래의 원격보건의료 또는 e-Health 보다 넓은 개념으로, 유·무선 정보통신인프라와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모든 보건의료 서비스를 포괄하며, 대표적인 u-Health 서비스에는 의료정보 온라인 제공, 원격진료, 질병모니터링, 모바일 건강관리 등이 있다.


참고문헌

-RFID
http://www.oracle.com/global/kr/download/seminar/2006/geh/track3_2_LGCNS.pdf
http://news.moneytoday.co.kr/view/mtview.php?no=2008082712334137146&type=2
http://www.ubiu.com/a_new_ubiu/shop/detail.asp?main_code=7&step=0.111&step2=&code=2006628155710
http://www.itfind.or.kr/WZIN/jugidong/1207/120704.htm
http://www.itfind.or.kr/WZIN/jugidong/1209/120904.htm
http://www.itfind.or.kr/WZIN/jugidong/1202/120206.htm
http://www.itfind.or.kr/WZIN/jugidong/1238/123805.htm
http://www.itfind.or.kr/WZIN/jugidong/1233/123306.htm
http://blog.empas.com/sacrege/10548420
http://www.dt.co.kr/contents.htm?article_no=2005031602010560686002
http://kr.youtube.com/watch?v=eob532iEpqk
http://www.hynix.co.kr
- 유비쿼터스 기업경영 전략 중앙대학교 국제경영대학원, 강 철 승 교수, CP: 011- 9087- 8004, E-mail:cskang@wm.cau.ac.kr
- 유비쿼터스 시대의 경영을 지원하는 IT전략, 2006년 6월 16일, 후지쯔주식회사, TRIOLE Offering통괄부, MatsuyamaHiromi 부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의 이해 - 일상의 변화, 일의 변화, 소셜 서비스의 미래
  •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의 도래2) 정보 유통방식의 변화3) ‘소셜’ 서비스의 미래03. 사이버공간의 공동체와 집합행동1) 사이버 공동체2) 집단지성3) 사이버광가의 집합행동04. 인터넷과 시민운동1) 인터넷과 시민운동의 조우2) 한국 시민운동의 등장과 특징3) 인터넷을 통한 시민운동의 변화4) ‘새로운 새로움’의 창출2부 일의 변화 05. 기업조직의 변화1) 사무실과 회사의 종말?2) 정보화, 세계화, 유연화: 기업 환경의 변화3) 기업조직의 변화:

  • [기업경영] 네이버 성공 신화의 비밀
  • 정보를 만들고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인이라는 새로운 인식이 대두하였기 때문이다. 이러한 인식 하에 네이버는 사원들에게 최고의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장시간 컴퓨터로 일을 해 받는 피로를 줄이기 위한 고가의 에어론 체어를 전 직원에게 선물해 주었다. 뿐만 아니라 사무실 내에 안마와 체지방 측정을 할 수 있는 방을 만들고, 전문 간호사가 개인의 건강을 관리해주는 양호실을 만드는등 직원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2. SWOT분석을 통한 네

  • 바둑 교육론 바둑 교육론에서 배운 점 3가지
  • 환경적 조건을 전제로 하여 일정한 시점에서 전략적 의사결정으로 선정한 마케팅 수단들이 적절하게 결합 내지 조화되어 있는 상태를 가리킨다. 따라서 이는 일정한 시점을 전제로 하여서 작성된 마케팅 계획과 같은 뜻이 되는 것이다. 마케팅 믹스의 구성요소는 마케팅 관리자가 통제할 수 있는 제수단이며, 특히 중요한 것은 제품계획가격정책판매경로정책광고인적 판매활동판매촉진 등이라 하겠는데, 이는 학자에 따라 다르다. 즉, 미국의

  •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최신 동향과 전망00
  • 론 SNS의 특성상 개인화(Personalization) 성향이 강하고 개인의 관심사와 일상을 단순히 짧은 글로써 형식에 구애받지 않게 표현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기업에서 추구하는 목적성이 강한 정보(Information), 혹은 개인중심이 아닌 팀이나 조직중심으로 운영되는 기업 내부 환경(Culture)과 상충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좀더 큰 맥락으로 살펴보면 기업 내부의 관련된 사람들과의 연결, 소통, 공유를 통해 기업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지고 이

  • [유통관리] 서점 카테고리킬러의 선두주자 교보문고
  • 관리)현대화는 아직까지 미흡한 상황으로 출판유통 단계의 모든 시스템 레벨에서 도서에 대한 유통 물류 정보 공유 및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국내 출판 산업의 경쟁력 확보가 요구되고 있다.- 향후, 전 세계적인 유비쿼터스 유통물류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우리나라 출판계의 숙원인 유통 현대화를 완수하기 위해, 출판산업의 RFID 적용을 위한 연구개발 및 관련 인프라 구축이 시급한 상황이며, 이를 위해, 도서의 출판, 유통, 도매, 소매에 이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