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에 관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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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인 미디어의 정의
1인 미디어의 특징/기능
1인 미디어의 탄생
1인미디어 등장배경
1인미디어의 종류
1인 미디어의 전망
본문내용
1인 미디어의 정의
네티즌이 직접 꾸미고 참여해 자신만의 트렌드를 추구할 수 있는 서비스
개인을 기반으로 형성된 공간으로 개인이 만들어가는 세상
개인의 사회적 목소리를 자유롭게 낼 수 있는 공간

1인 미디어의 특징
개인화
커뮤니케이션
마이크로 미디어
네트워크화

1인 미디어의 특징/기능
일상의 기록과 공유
정보전달 및 공유
개인 PR 서비스 : 내면의 욕구
커뮤니티&네트워크 : 타인과 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의 상업성/ 마케팅

1인 미디어의 탄생
Digital Revolution
Mass Media ->Personal Media
참고문헌
블로그
네이버 백과사전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178987.html
http://www.journalist.or.kr/news/articleView.html?idxno=14593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6110202010531727003
http://news.hankooki.com/lpage/it_tech/200712/h2007121817315723630.htm
http://weekly.hankooki.com/lpage/cover/200702/wk2007020114135182190.htm
 1인 미디어의 정의/1인 미디어의 특성/1인 미디어의 기능
1인 미디어’ 이용과 충족에 관한 연구 : 블로그와 미니홈피 비교를 중심으로 – 강혜영
1인 미디어 싸이 월드 사용자의 패션의식과 인터넷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 김연지
1인 미디어가 사회적 관계망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싸이 월드’ 사례를 중심으로 – 김선미
2006년 온라인은 1인 미디어 시대 – Adclick Marketing Team
1인 미디어의 유형
1인 미디어의 힘 – 빌 게이츠
Naver open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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