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명품이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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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명품의 조건
1) 명품의 의미
2) 명품의 조건
3) 외국사람들이 생각하는 명품

2.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명품의 종류
1) 샤넬
2) 루이비통
3) 에르메스
4) 조르지오 아르마니
5) 구찌

3. 실제 대학생의 패션명품에 대한 인식과 소비
1) 패션 명품에 대한 관심도와 호감도
2) 패션 명품의 구입실태와 만족도
3) 패션 명품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
본문내용
2.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명품의 종류


1) 샤넬(Chanel)
- 가브리엘 샤넬: 남성용 천이였던 저지 천으로
여성들의 옷을 만들면서 유명해짐

- 샤넬은 완벽한 재단, 아름다운 무늬를 넣은
실크 안감, 등을 가로지르는 고급 가죽벨트,
보석으로 장식한 단추, 옷깃에 다는 화려한
라펠 핀 등과 같은 아주 세세한 부분까지
많은 신경을 썼다.

- 의류에서 시작된 샤넬 브랜드는 향수, 화장품,
액세서리, 구두, 선글라스, 스카프 등으로
영역이 확대되어 토털 패션의 전형으로 자리
잡았다.


2) 루이비통(Louis Vuitton)
- 여행에 대한 향수나 동경, 휴식 등의 추상적인
감정을 여행 가방이라는 구체적이고 형상을 갖춘
자신들의 제품에 담음

- 루이비통은 사람들에게 단순히 가방이 아닌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고 말한다.

-모든 공장에서 나온 제품을 본사가 철저하게
통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 한국과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음


3) 에르메스(Hermes)
- 티어리 에르메스가 1837년에 안장을 비롯한 최고급
마구용품을 만드는 가게를 열면서 시작됨
-8개월 이상 담금질을 한 뒤 갈라지지 않는
가죽만을 따로 분류하고, 여기에다 밀랍에서
추출한 실로 ‘새들 스티칭’을 적용해 튼튼하고
입체적인 가죽 가방을 만들었다.
-160년 지난 오늘날에도 세계적인 명품으로
인정받는 이유는 끊임없는 재창조를 통해 시대에
맞는 감각을 유지하려 노력하기 때문
- 모든 것은 변하지만 에르메스는 변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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