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조직심리학] 하나은행의 수행평가 프로세스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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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의뢰
2. 직무 분석
3. TASK 분석
4. 문제점 파악
5. 문항 선별
6. 평가체제 완성
7. 수행평가
8. 타당도 검사
9. 수정 사항 & 권고 사항
본문내용
하나은행 인재개발본부 팀장 홍길동씨께서 보낸 메일

현재 본 은행에서 실시하고 있는 수행평가는 전 직원의 수행평가 프로세스로
업무가 다른 직원들 간의 직무수행을 공정하고 적절하게 평가할 수 없습니다.

고객들을 만나고 은행의 실질적인 일들을 담당하고 있는
출납 창구 사무원에 대한 적절하고 정확한 수행평가를 하고 싶습니다.

하나은행에서 수행평가 프로세스를 의뢰

직무 분석

K : 지식
수학
전자기기
서기
경제학
회계학

S : 기술
수학 적용 기술
말하기 기술
시간관리 기술
고객 도움 기술

A : 능력
구술이해, 표현
언어인지
정보배열
수리능력

TASK 분석

개인금융 업무

고객과 재테크 상담
위조 지폐 or 수표 감별
지로공과금 수납
새로운 금융상품 소개
고객의 계좌 생성
현금 예금 & 인출
인터넷 계좌 생성
고객에게 펀드 판매
예금 or 대출상품 설명
대출에 대한 서류작성 & 업무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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