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과성서] 구약성서 속 이야기와 영화의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모세오경이란
-이야기 1 (하나님의 형상)
-이야기 2 (탄생)
-이야기 3 (노아의 방주)
-이야기 4 (출애굽기)
-참고자료
본문내용
모세오경이란

모세오경(Pentateuch)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이야기 1 (하나님의 형상)

“하나님이 당신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셨으니,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셨다. 하나님이 그들을 남자와 여자로 창조하셨다.” (창 1:27)


이야기 2 (탄생)

“주 하나님이 그 남자를 깊이 잠들게 하셨다. 그가 잠든 사이에, 주 하나님이 그 남자의 갈빗대 하나를 뽑고, 그 자리는 살로 메우셨다. 주 하나님이 남자에게서 뽑아 낸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여자를 남자에게로 데리고 오셨다. 그때에 그 남자가 말하였다.“이제야 나타났구나, 이 사람! 뼈도 나의 뼈, 살도 나의 살, 남자에게서 나왔으니 여자라고 부를 것이다.”.....”(표준번역, 창 2:18-25)
참고문헌
성서 다시보기 (숭실대학교 출판부)
http://ko.wikipedia.org
http://100.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종 격투기에 나타나는 공격성`에 관하여
  • 속 강조하던 부분이 그 부분입니다. 교복입고 폭력성 있는 영화들, 예를 들어 두사부일체, 말죽거리 잔혹사, 싸움의 기술, 늑대의 유혹 등의 내용을 살펴보면 교복을 입고 집단폭력을 하는 장면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아이들에게 무의식적으로 인식을 하게 해서 “아, 때려도 되는구나.” 이런 생각을 많이 하게끔 합니다. 특히 초등학생 아이들 같은 경우를 살펴보면, 저희가 학교 폭력 방지를 위해 실제 학교를 찾아가 예방교육을 실시하는

  • 서사비평(Narrative Criticism)
  • 이야기 2. 담론 Ⅲ. 서사비평의 실제 A. 마태복음 2장 B. 마태복음 3장 C. 마태복음 9장 D. 마태복음 21장(예루살렘 입성) E. 마태복음 21장(성전정화 사건)F. 마태복음 27장 Ⅳ. 서사 비평의 장점과 약점, 발전시킬 점A. 서사 비평에 대한 개략적인 평가B. 서사 비평의 유용성C. 서사 비평의 한계성D. 서사 비평이 발전시켜 나가야 할 점Ⅴ. 참고문헌Ⅰ. 서사 비평의 정의와 발전사A. 역사 비평적 방법의 한계와 대안 지난 1세기 이상 지속되

  • 한국교회의 현장과 미래전망
  • 이야기를 들으며 회개하고 믿음을 가지라고 권유하셨다. 예수님은 그의 이름으로 대화하고 와서 조언을 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의 모범이 되신다. 3. 목회심방에 관한 사도들의 유형사도들은 예수님처럼 인격적 만남을 통한 목회를 계속하였는가? 바울은 에베소에서의 목회를 회고하는 가운데 이같이 말한다. “공중 앞에서나 집에서나 꺼림이 없이 여러분에게 복음을 전하고 가르쳤습니다”(행20:20)이런 고전적 관행은 사도행전 5장의 이야기에 나

  • [기독교미디어교육] 매스미디어와 기독교교육
  • 고찰에서 우리는 리처드 니부어가 오래 전에 밝혔던 그리스도와 문화의 관계에 주목해 볼 수 있다. 이러한 미디어의 역효과들을 발견하면서 우리는 문화와 대립하는 그리스도를 만나게 된다. 이것은 세상의 속된 문화와 교회의 거룩한 문화라는 다분히 이분법적인 사고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세상의 문화에서 교회의 문화를 지키는 데에는 도움이 되는 발상이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우리가 세상의 문화와 담을 쌓고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는 결론이

  • [예배학] 각 상황예배.HWP
  • 속에서 지나게 한다. 아울러 두 교회 모두 성찬에 참여하지 못하는 자들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 이것은 따로 성찬후의 애찬을 필요로 하고 있다는 것을 간과하고 있다는 것이다.이러한 모습들을 보면서 앞으로 21세기의 한국교회의 성찬의 모델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성찬의 횟수는 1달에 한번 정도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감사와 축제로서의 성찬을 유도한다. 물론 어떠한 결단이 필요한 신년 예배나 성금요일의 성찬은 그 분위기가 다를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