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와예술발달사] 텔레비전의 역사와 프로그램 질적 개선 방법과 발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TV의 역사

Ⅱ. TV 방송의 성격

Ⅲ. TV 방송의 영향력

Ⅳ. 프로그램을 만드는 사람들

Ⅴ. 프로그램 제작 과정

Ⅵ. 외주제작

Ⅶ. 시청률

Ⅷ. 프로그램 질적 개선 방법과 발전 전망
본문내용
Ⅰ. TV의 역사
* 텔레비전의 탄생
1920년대 기계식 텔레비전 개발

* 텔레비전의 발달
1920년대 말 전자식 텔레비전 기술 등장
1941년 미국 FCC(미국통신연맹)가 방송사업을 처음 인가
1960년대 미국 컬러텔레비전 실용화(NTSC), 영국.서독(PAL), 프랑스(SECAM)

* 한국 텔레비전 방송의 발달
1956년 한국 RCA 보급회사(KORCAD) 개국, 방송 환경의 미비로 1959년 폐국
1961년 KBS 개국
1964년 TBC 개국
1969년 MBC 개국으로 상업방송 경영체제
1980년 <언론기본법>에 의한 언론통폐합, TBC는 KBS2로, KBS가 MBC 주식을 인수 간접 지배
1991년 SBS 등장
1996년 종합유선방송 (Cable TV) 시작
1997년 로컬 네트워크 시대로 지역방송국이 출범
1990년대 중반 이후 케이블TV, 지역방송, 위성방송, DMB 등 새로운 매체 형성
2001년 이후 HDTV로 방송의 디지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스트 모더니즘에 대한 연구
  • 발전과 더불어 대립, 적대관계’라는 절충주의 입장이 가능할 것이다, 그러나 예술, 특히 본 연구 논의의 촛점으로 삼고 있는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광고의 경우에는 ‘탈(脫)모던’의 의미가 더욱 강하게 부각된다.그렇다면 어떤 의미에서 포스트 모더니즘을 모더니즘에 대한 반작용과 그것이 극복으로 규정할 수 있는가? 과연 포스트 모더니즘의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이며 전략상의 방법과 목적은 무엇인가? 이러한 질문들에 답하기 이전에 우리는 먼

  • [공연영상]특수영상효과에 관한 연구
  • 방법 본 연구는 특수영상효과를 중심으로 뉴미디어의 활용에 따른 첨단영상 기술의 발전추이와 실제적인 사례들을 매체발달적 관점과 범위로 분석하고자 한다. 특히, 헐리우드 특수효과기술의 역사와 영화의 특수영상에 사용한 테크닉 등을 고찰하고, 한국영화의 특수효과와의 차이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뉴미디어에 따라 달라지는 영상의 속성을 점검하며, 매체의 발달사적인 관점으로 영상매체들의 특성을 고찰함으로써 기존 매체와 첨단영

  • [미디어발달사] 한국 라디오의 형성과 발달
  • 텔레비전은 그 수상기의 보급이 급증하였으며 각 제조업체에서는 수출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선진국에 현지공장을 설립하고 중후진국에 수출시장의 개척확대를 추진하는 등 다각적인 시장개척에 주력하였다. 새로운 매체 (TV)의 등장으로 인해 라디오는 쇠퇴기를 맞이하게 되었는데.TV의 경우 라디오의 기능적 측면에서 라디오가 가지고 있는 청각 메시지를 넘어선 시각 메시지 전달을 가능하게 해주었으며 프로그램에 있어서도 스포츠 중계,

  • [교육학] 정보화 교육의 바람직한 방안
  • 전망되기 때문에 교육체제에 대한 영향은 아주 클 것으로 전망된다. 에서 보는 바와 같이 정보화의 진전에 따라 예상되는 교육체제의 변화는 부분적 변화가 아니라 전반적인 변화이며 교육목적, 학교의 기능, 교육방법, 교육제도, 학교의 기능, 교육시설과 설비, 교육기관과 프로그램, 그리고 교사의 역할과 자기 개발 등 광범한 범위에 걸칠 것이다. 교육목적과 내용은 학생들에게 정보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게 됨에 따

  • [방송영상산업, 방송영상정책] 방송영상(방송영상정책, 방송영상시장, 방송영상산업)의 방향, 원칙, 특성,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향과 활성화 방안 분석
  • 프로그램 편성 및 수급 현황2) 방송프로그램 수출입 현황3) 국내프로그램 유통시장의 현황 및 경쟁력Ⅶ. 방송영상산업의 실태와 문제점 1. 방송영상산업의 실태2. 우리 방송영상시장의 문제점 1) 제작단계 2) 유통단계 Ⅷ. 방송영상정책의 개선 방향Ⅸ. 방송영상산업의 활성화 방안 1. 정책추진 주체의 문제2. 방송구조의 개선 3. 유통시장의 활성화 4. 외주제작제와 프로그램 쿼터제 유지 Ⅹ. 방송영상문화교육활성화 방안1. 영상문화교육의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