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론] 동성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동성애의 정의 및 용어
동성애의 현황
동성애의 사례
외국,우리나라
동성애의 원인&문제점
동성애 소재로 한 영화 소개
외국의 동성애 대처법
느낀점 및 개선점
본문내용
미국의 50%, 동성애자는 인구의 7%
한국 대학생의 동성애 성향 유무 차트 1)
한국 대학생의 동성애 찬반 차트 2)


장국영(배우)
동성애 영화 ‘패왕별희’ 출연
동성 남자친구와 17년간 열애, 동거
동성애인과의 삼각관계 문제로 인해 2003년 자살


유혹설
나이많은 동성애자들이 청소년들을 끌어들임
영향성
친구 혹은 주위사람의 영향을 받음
무매력설
이성에게 인기없는 사람이 동성에 끌림
성적격리설
주변에 동성밖에 없어서 동성에 끌림
자연충돌설
욕망에 못 이겨 자연스레 동성애자가 됨
취향설
개인 선호에 의해 동성애를 한다는 주장
심병설
성장과정에서 동성의 부모에게서 심한 학대를 받아 발생하는 것


어렸을 때 제대로 된 성교육 필요
성 정체성 확립을 위한 매체의 관리
동성애를 소외시키지 않고 보호하기 위한 법 제도 마련
동성 커플을 위한 여러가지 새로운 제도 구축이 필요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론] 실용주의적 관점- 성인중심주의에 대한 논쟁
  • 아동 복지론실용주의적 관점1:성인중심주의에 대한 논쟁< 목 차 >1. 아동에 대한 사회사업 실천에서의 성인중심주의(1) 소개와 배경(2)아동 발달 이론에서의 성인중심주의(3)사회사업 사정과 개입에서의 성인중심주의(4)성인중심주의를 제거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에 대한 일반적인 충고.2. 실용주의적인 접근: 어린 아동들을 이끌고 인터뷰 할 때 성인 중심주의와 싸우는 방법(1)(대화를)이끌기 위한 분위기를 창조하는 것.(2)이끄는 것과 명백히 하

  • [가족복지론] 아동성학대 - 아동성학대의 배경과 개념 및 행위, 아동성학대의 종류와 단계, 아동성학대의 행동적 지표
  • 아동은 강인하게 피해사실을 주장해 나가기도 하지만, 상당수의 아동은 압력을 견디다 못해 최초 진술이 거짓이었다고 번복하기도 한다.6. 아동성학대의 행동적 지표(1) 수면장애, 우울증, 퇴행적 행동, 위축, 자살행동(2) 성적 행동 및 지나친 성적 지식의 노출(3) 지나치게 순종적 행동 혹은 공격적 행동(4) 가식적 성숙(위성숙)행동(5) 학교생활 및 교우관계(6) 남성에 대한 반응(7) 가출● 남자피해아동의 행동적 지표(1) 동성애적 관심(2) 공격적 통

  • [아동복지론] 아동발달 이론에서 정신분석학 이론의 대표적인 학자 프로이드의 심리성적 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이론
  • 아동은 신경계의 발달로 괄약근을 수의적으로 조절할 수 있게 되는데 변의 보유 및 배설과 관련된 행동을 중심으로 하여 성격이 발달된다. 부모는 배설물이 더러운 것으로 간주하여 아동에게 청결습관을 가르치게 되는데 이것이 배변훈련이다. (3) 남근기(phallic stage) Freud 의 심리성적 발달단계 중에서 가장 복잡하고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 졌지만 논쟁의 여지도 많은 단계이다. 에디프스기(oedipal period)라고도 하며 부모와 형제, 자매간에 갈등을 많이

  • 동성애 청소년, 시설아동, 다문화가정학생의 학교사회복지
  • 동성애 청소년, 가정이외 시설에서 살고 있는 아동, 다문화가정 학생-다문화가정 학생 중심목 차Ⅰ. 동성애 청소년1. 동성애의 특성2. 동성애 청소년의 특성3. 청소년동성애자들의 호소문제4. 학교사회복지사의 개입방법Ⅱ. 가정이외 시설에서 살고 있는 아동1. 특성1) 유형2) 문제점2. 학교사회복지사의 개입방법Ⅲ. 다문화가정 학생1. 다문화의 특성2. 다문화 가정 아동의 심리사회적 문제3. 다문화가정 아동 실태4. 다문화가정 아동 지원 현황

  • 동성애 청소년, 시설아동, 다문화가정학생의 학교사회복지
  • 복지론」, 공동체, 2012T H A N K Y O U1234Blog.naver.com/eungenius 재배포는 금지합니다5Blog.naver.com/eungenius 재배포는 금지합니다6Blog.naver.com/eungenius 재배포는 금지합니다7Blog.naver.com/eungenius 재배포는 금지합니다8Blog.naver.com/eungenius 재배포는 금지합니다9Blog.naver.com/eungenius 재배포는 금지합니다10Blog.naver.com/eungenius 재배포는 금지합니다11Blog.naver.com/eungenius 재배포는 금지합니다12Blog.naver.com/eungenius 재배포는 금지합니다13Blog.naver.com/eungeniu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