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아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꼼꼼하게 정성을 다하여서 쓴!! 매력 덩어리로 뭉쳐진 귀염둥이 No.1 보고서입니다.♡~ A+ 좋은 레포트 자료와 발표 준비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리더쉽과 같은 발표준비와 발표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 교탁에 서서 자연스럽게 어떻게 발표 준비를 할 것인가?♡~ 현재 나를 보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어떻게 사로 잡으까? 하는 ♡~ 노력과 좋은 생각과 연구을 많이 하면 할 수록 좋습니다. ♡~ 찬란하며 눈부시게 빛을 뿜어내는 소중한 루비 같은 고객님!! 고객님의 말을 듣고 있는 교수님과 학우들... ♡~그밖에 많은 사람들... 대화술이 우수한 매력적인 고객님을 바라보게 만드십시요. ♡~ 발표를 하고 있는 나를 주목하고 봐라 보도록... 자신의 꿈과 재능을 마음 껏 펼치어 보십시요.♡~ 위협의 어두운 검은 구름들이 휘몰아와도 사나운 불바다도 두려움 없으리라....♡~ 지금 현재 재 글을 읽고 있는 고객님은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 좋은 성적과 좋은 결과를 많이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흑백 프린터기로 자료를 뽑으셔도 실험 결과 이상없이 잘나옵니다.♡~ 그럼 좋은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성적과 좋은 결과!! 대학 레포트의 관한 고민!! 이재 고생 끝!! 행복 시작!!
목차
1. 학습장애의 역사와 정의
1) 학습장애의 역사적 고찰
2) 학습장애의 정의
2. 학습장애 아동의 진로교육
1) 장애 아동 진로교육의 개념
2) 학습 장애 아동 진로교육 모형의 탐색
(1) 생활 중심 진로교육 모형
(2) 학습장애 아동을 위한 생태학적 진로교육 모형
1) 진로 교육의 생태학적 접근
2) 진로 교육의 주요 영역
가. 가정 생활 기술군
나. 지역사회 생활 기술군
다. 직업발달 기술군
3. 진로 지도 방법
4. 진로 지도 환경
5. 맺는말
본문내용
오늘날 장애인을 위한 서비스의 방향은 한마디로 정상화라고 할수 있다.
일반인과 가능하면 동일한 환경에서 먹고, 입고, 자고, 공부하고, 놀고, 생활하는 것을 강조한다. 정상화될 환경이 학교일때는 주류화라하고 그 환경이 지역 사회 일때는 탈수용화라는 말을 주로 사용한다. 주류화는 분리교육이 아닌 통합교육에 의해 실천되고, 탈수용화는 분리 수용이 아닌 지역사회 통합에 의해 실천된다. 학습 장애 아동의 진로 지도는 최종 학교 교육을 마친 후 지역 사회에 진출하여 독립적인 생활을 하도록 안내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1. 학습장애의 역사와 정의
1) 학습장애의 역사적 고찰
학습장애는 25년 전까지만 해도 공식적으로 언급되지 않았던 분야이지만 전례 없는 성장을 거듭하여 특수교육 분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weiderholt(1974)는 학습장애의 역사를 역사적 발달 단계와 장애 유형 분석 두 측면으로 나누어 개념화 하였다.

출발기
뇌 기능과 기능장애에 대한 기초 연구로 특징지어진다.
구어 영역에서는 표현 혹은 이해 능력을 상실한 성인의 손상된 뇌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가 이루어 졌으며 문어 영역에서는 난독증에 초점을 두어 선천적인 문맹을 대상으로 연구하였다. orton (1937)은 읽기장애의 특성과 성격을 요약했음.Goldstein은 뇌상해 군인을 대상으로 전경-배경 혼돈, 지각장애, 전도성, 고착성등 일련의 공통적인 행동 증후를 발견하였다. 이 연구는 후에 뇌상해 아동에게로 확대 되었다. 또한 뇌상해 성인의 행동 특성이 뇌상해 아동에게도 발견된다는 사실을 입증하였다.

참고문헌
학습장애 관련 책 목록
학습장애 아동의 이해와 교육
김동일 외 / 학지사 / 2003년 01월
학습장애와 행동문제가 있는 어린이에 대한 이해와 지침
캐나다 학습장애 협회 / 하나의학사 / 2001년 04월
학습장애아동 교육
강위영외 편 / 형설출판사 / 2001년 03월
학습장애아동 교육의 이론과 실제
학습장애 아동을 위한 교수-학습 전략
김윤옥 / 교육과학사 / 2000년 03월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시험전략
학습장애를 성공적으로 극복한 사람들의 이야기
JILL LAUREN M.A. / 특수교육 / 1999년 08월 학습장애 치료교육
박찬주 외 2/ 학지사 / 1998년 02월
학습장애아동 교육의 이론과 실제
김승국 외 14/ 교육과학사 / 1997년 03월 학습장애아와 교육
우에노 가즈히코 / 배영사 / 1995년 09월
학습장애 어린이(교육신서 28)
SYLVIA FARNHAM DIGGORY / 학문사 / 1995년 05 학습장애의 심리학(인간발달복지연구시리즈
이주용 / 중앙적성출판사 / 1995년 01월
학습장애아:발달이 좀 늦는 우리아이..
박태희 편 / 혜성출판사 / 1995년 01월 학습장애아의 의학과 교육
ITPA에의한학습장애의진단과평가
특수교육
발달적학습장애아의행동문제및교육대책
김윤옥 / 특수교육/1995.04.15
학습장애
김승태 / 신한/1995.11.25
http://www.aitist.com/
http://medwon.egloos.com/215584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