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집단패널 예능프로그램 분석 -타이라쇼와 강심장&세바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집단패널의 정의와
시대에 따른 역할 변화
2) 집단패널프로그램의 역사

Ⅱ. 본론
1) 강심장 소개
2) 세바퀴 소개
3) 국내 집단패널프로그램 분석
5) 외국사례(타이라쇼)
6) 문제점 비판

Ⅲ. 결론
1국내 집단패널프로그램의 개선 방향
본문내용
집단패널의 정의

보조MC
- 프로그램의 보조 역할 - 메인 MC를 도와서 프로그램을 띄워주는 윤활유 같은 역할
보조 진행자
한 코너씩 아예 맡아서 진행하는 역할
메인 MC
- 메인 진행자를 도와 프로그램의 기획의도를 실현하는 역할
- 메인 진행자의 부족한 부분을 매꿔 주는 역할

연예오락 프로그램 MC
정해진 대본에 따라
짜여진 진행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MC
예능적 요소 필요
집단 MC
- 그룹진행형식 - 패널들에게 적절한 제어


1980년대 후반
진행자에 의한 토크쇼
주병진 쇼(1993)
서세원 쇼(1996)
이홍렬 쇼(1996)
1990년대
후반 이후
예능 프로그램에서 집단패널형태 등장
전파견문록(1999)
강호동의 천생연분(2002)
야심만만 시즌1(2003)
현재
게스트를 많이 증가시켜 패널 간 경쟁 치열
SBS 강심장
MBC 세바퀴
참고문헌
<강심장>
SBS <강심장> 프로그램소개 - http://tv.sbs.co.kr/strongheart/

<세바퀴>
김고은. 「주부들의 걸쭉한 입담, 세상을 바꾼다?」. PD저널. 2008.
김국화. 「사랑과 전쟁은 갔지만... 부부 토크쇼가 ‘뜬다’」. OSEN뉴스. 2009.
송종길. 「지상파 3사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선정성·가학성 분석」. 한국방송영상진흥원. 2003
원용진. 「텔레비전 비평론」. 한울 아카데미. 2007
이해리. 「과감한 <세바퀴>, MBC 주말 예능 가장 든든한 ‘효자’」. 동아일보. 2009
MBC <세.바.퀴> 프로그램소개 - http://www.imbc.com/broad/tv/ent/three/
<타이라 쇼>
Olive <타이라 쇼> 프로그램 소개 - http://www.olivetv.co.kr/tyra/
<기타>
봉준영. 「강심장 vs 세바퀴, 그 미묘한 온도차」. OSEN뉴스. 2009.
최진순. 「집단패널과 主진행자의 역할」. 2009.
MBC 「TV 속의 TV(774회)」.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트렌드분석,예능프로그램,강심장,고쇼,붕어빵,
  • 예능프로그램에도 많이 출연하는 인기 아이돌이 게스트들로 출연한 것 보다 평소 토크쇼에서 볼 수 없었던 양동근, 조은숙, 최근 이슈가 되었던 케이팝스타 탑3등이 출연했을 때 가장 시청률이 높게 나타남본론3사 프로그램 분석 SBS - 토크쇼‘힐링캠프’‘붕어빵’최근 이슈가 되었던 케이팝스타의 심사위원이자 유명한 엔터테이먼트 그룹을 운영하는 양현석 게스트가 출연했을 때 가장 높은 시청률을 나타냄다른 토크쇼와 는 다르게 어떤

  • 토크쇼에 반영된 사회 변화와 수용자의 인식 분석 - <무릎팍 도사>와 <서세원 쇼>를 중심으로
  • 패널들의 ‘진실성’을 통해 ‘의외성’에 대한 시청자의 갈구를 충족시키고 있다고 분석하였다. 가요 프로그램이나 드라마에서는 보여주지 못한 그들의 사생활이나 심지어 파혼이나 루머에 관한 민감한 사안까지도 거짓 없이 털어놓는 모습을 연출하여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준다는 포맷을 형성시키고 있는 추세이다. 시청자가 엿보고자 하는 대상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기존의 토크쇼의 패널이 대부분 연예인이었던 데 반해 ‘

  • [방송] kbs2 예능 프로그램의 편성 분석 및 개편전략
  • 방송과 현대사회KBS 2TV 예능 프로그램 편성 분석 및 개편 전략목차Ⅰ. 서론Ⅱ. KBS 2TV 프로그램 편성 분석Ⅲ. 문제 프로그램 분석Ⅳ. 프로그램 편성 개편 전략Ⅴ. 결론Ⅰ. 서론지난 10월 19일, KBS는 의 진행자 김제동의 하차는 물론 동시간대 광고 판매율 1위였던 시사 프로그램 의 폐지 등 많은 논란 속에 가을 개편을 단행하였다. 이에 앞서 10월 15일 오후 2시 여의도 KBS 신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던 개편 설명회에서 KBS가 밝혔던

  • 대중매체에서의 배려-배려의 교육적 요구와 실천
  • 대중매체에서의 배려-배려의 교육적 요구와 실천 협동과제목 차제 1 장 서론 제 2 장 본론 p5Ⅰ. 조사 결과A. 시청자 게시판에서의 배려- 수요자와 공급자 입장 정리B. SBS 월드컵 독점 중계- SBS 월드컵 독점 배경- 수요자와 공급자 입장 정리C. 예능 프로그램에서의 배려- 수요자와 공급자 입장 정리D. MBC 파업 사태- MBC 파업 사태 배경- 수요자와 공급자 입장 정리Ⅱ. 설문조사 결과 및 분석제 3 장 결론서 론‘배려’ 하면 당신의 머릿속에는 어

  • 예능프로그램에서의 남과 여
  • 프로그램 역시 홈페이지에 등록된 출연자 86명중 62명이 남성이며, 11월 28일자 방송분의 15개 코너중 7개가 남성으로만 구성된 출연 팀의 코너였고 여성으로만 구성된 출연 팀의 코너는 없었다. SBS의 강심장은 남성 2MC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MBC 세바퀴의 경우에는 여타 프로그램과 다르게 패널에서 여성의 비율이 더 높으나 출연 분량이 거의 없으며, 내세우고 있는 진행자 3인중 2인이 남성이다. 이와 같이 인기 예능 프로그램의 고정 출연자들 중 남성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