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에서의 배려-배려의 교육적 요구와 실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제 1 장 서론

 제 2 장 본론 p5
Ⅰ. 조사 결과
A. 시청자 게시판에서의 배려
- 수요자와 공급자 입장 정리
B. SBS 월드컵 독점 중계
- SBS 월드컵 독점 배경
- 수요자와 공급자 입장 정리
C. 예능 프로그램에서의 배려
- 수요자와 공급자 입장 정리
D. MBC 파업 사태
- MBC 파업 사태 배경
- 수요자와 공급자 입장 정리
Ⅱ. 설문조사 결과 및 분석

 제 3 장 결론

본문내용

B. SBS 월드컵 독점 중계

a. SBS 월드컵 독점 중계 배경
SBS 는 MBC,KBS 와 함께 맺은 월드컵 중계권 공동구매 협상을 공동 입찰가를 알아낸 직후 파기하고 독점 계약을 맺었다. KBS나 국민들의 반발로 SBS가 벌금을 물게 된다 치더라도, SBS가 월드컵 중계를 독점할 경우 얻을 수 있는 이익은 어마어마하다. SBS는 월드컵 기간 동안, 상대적으로 많은 수의 광고 유치로 1차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FIFA 측에서 월드컵 중계 전시권에 대해 엄격한 규정을 적용 하게 되면서-이전에는 넓은 광장 등에서 대형 스크린으로 월드컵 방송을 내보내는 것이 무료였지만, 이제는 공식 중계 방송국인 SBS에 일정 금액의 돈을 지불하고 방송할 수 있게 되었다.- 그에 따른 이익도 기대 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민영기업의 입장에서 월드컵 독점 중계와 같은 기회를 잡아 큰 이익을 얻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SBS 는 민영기업이기 이전에 공중파 방송을 송신하는 방송국이다. 설령 그들의 주장대로 독점 중계권을 구입하는 과정이 적법했다 치더라도, 여전히 국민들의 볼권리를 방해한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는 없는 것이다.
그러나 이 모든 사태가 SBS의 잘못 이라고만 할 수는 없다. SBS는 2006년 월드컵 독점 중계 계약을 맺은 후 KBS와 MBC 양사에 재판매 의사를 밝혔지만, KBS와 MBC는 그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또한 KBS와 MBC 모두 SBS와 협상을 하기 보다는 방송 등을 통하여 SBS에 대한 반대 여론을 조성하는데 급급했다.
공중파 방송사들의 이익싸움으로 시청자들은 볼 권리를 침해당했다. 2010년 월드컵이 얼마 남지 않은 상태에서 중계권 재판매 협상은 힘들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다음 월드컵의 중계권도 SBS가 독점적인 권리를 가지고 있음을 감안할 때, 중계권 문제는 해결되어야만 한다.

b. 공급자와 수요자의 입장
ㄱ. 공급자 입장
SBS의 경우 중계권을 재판매할 의사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MBC 와 KBS 에 협상의사를 밝히고 재판매를 성사시켜야 할 것이다. 물론 MBC 와 KBS도 더 이상 SBS 흠집 내기에 열을 올리지 말고 재판매 협상을 성사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2016년 까지 SBS가 독점적으로 중계권 계약을 맺은 사항들에 대해서는 -하계 올림픽 등등...- 조속한 재판매 협상을 통해 삼사 모두 중계권을 얻을 수 있게 하고, 그 이후 열리는 경기에 대한 중계권은 삼사가 공동구매 협상을 통해 처음부터 같이 구입하여 이러한 논란을 불러일으키지 말아야 한다. 삼사 모두 공중파 방송국이니 만큼 이익창출도 중요하지만 시청자의 볼 권리를 지켜 줄 수 있도록 협력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태권도학] 여성태권도 활성화를 위한 수련동기 부여방안0k
  • 요구된다. 충실한 수련에는 기술, 자각, 도덕적 판단이라는 이득이 따른다. 역사를 통해서 무예지도는 사제관계에서 이루어졌다. 주의깊게 짜여 지고 지도되는 훈련에 의해 제자는 무예의 기술을 닦는 엄격한 훈련을 습득하고 도덕적 조언을 실행하였다. 사범은 올바른 일을 하며 나쁜 것을 피하도록 아이를 격려하는 아버지의 성향을 띄고 있다. 이것은 수련에 있어 사범의 역할에 왜 그렇게 비중을 두어야 하는지를 설명해 주는 것이다. 격렬한 기술들

  • 배려의 교육적 요구와 실천, 장애인에 대한 배려
  • 배려의 교육적~이라는 과목을 신청했다. 솔직히 말하자면 배려에 관해 학문적으로 혹은 실천적으로 무언가 배움을 얻어야 하겠다는 의지에서가 아닌 교양과목을 꼭 수강해야하기 때문에 또한 강의 시간과 강의 파트를 맞추어 보다 보니 눈에 보인 것이 바로 이 수업의 이름이었던 것 같다. 한 학기를 한 달도 채 남겨두지 않은 시점에서, 기대했던 것 보다 훨씬 많은 사고를 할 수 있었고 그 중 가장 큰 것을 느끼게 했던 활동이 바로 이번 장애인에 대한

  • 배려윤리 - 길리건 - 나딩스
  • 배려 윤리의 개괄(교수님 프린트 위주로 내용 정리)◆배려, 배려윤리의 정의-국어사전에서 배려 정의 : 여러 모로 자상하게 마음을 쓰고 보살펴 줌. -메이어옵의 배려 정의 : 다른 사람이 스스로 행동할 수 있도록 성장시키는 일.ex)아버지의 자식에 대한 보살핌, 교사의 학생에 대한 보살핌, 의사의 환자에 대한 보살핌, 남펴의 아내에 대한 보살핌-트론토 배려 실천 네 국면 ① 염려(보살핌 필요하다고 인식)하는 단계 ② 돌보는 것 ③보살핌을 실

  • 성실 지도요소도덕과 교생 대표 수업 교수_학습 과정안 - 환경과 도덕 - 환경 친화적인 삶의 태도
  • 실천할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삶의 방식을 찾아본다.■ 대답한다.▷ 분리수거하기요. ▷ 대중교통 이용하기요.▷ 나무나 풀 같은 자연을 잘 돌보는 것이요.■ 활동지의 개인적인 방법을 적는다.■ 선생님의 설명을 주의 깊게 듣는다.■ 대답한다.▷ 매일매일 잔반남기지 않는 날로 해요.▷ 교실에 아무도 없으면 불을 꺼요.▷ 양치질 할 때는 컵을 써요.▷ 학교에 나무를 심고 있어요.▷ 아, 그렇구나.■ 활동지를 기입한다.■ 선생님의 설명을

  • 학습계획서 도덕과 교수학습 과정안 ★ 외모 중시 풍조에 대한 비판
  • 내면적인 가치도 추구할 수 있게 한다.3. 다음에서 진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사람을 고르면? ( 5 )① 민서 : 최신 유행하는 스타일로 옷을 구입했다.② 성훈 : 유명 연예인의 옷, 신발, 춤을 그대로 따라 한다.③ 지나 : 모델처럼 마른 몸매를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④ 재영 : 오늘날 외모의 기준을 찾아보고 그대로 따르고자 노력한다.⑤ 주형 :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갖고자 노력한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