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럽, e유럽] 이유럽(e유럽, eEurope)의 추진배경, 이유럽(e유럽, eEurope)의 의의와 이유럽(e유럽, eEurope)의 현황 및 이유럽(e유럽, eEurope)의 주요전략 그리고 이유럽(e유럽, eEurope)의 평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이유럽(e유럽, eEurope)의 추진배경

Ⅲ. 이유럽(e유럽, eEurope)의 의의
1. 연혁
2. 목표

Ⅳ. 이유럽(e유럽, eEurope)의 현황
1. 인터넷 보급률
2. 인터넷 컨텐츠
3. 인터넷 접속 요금
4. 인터넷 접속수단의 다양화
5. 사회통합

Ⅴ. 이유럽(e유럽, eEurope)의 주요전략
1. 보다 저렴하며, 빠르고, 안전한 인터넷
1) 보다 저렴하고 빠른 인터넷 접속
2) 연구자와 학생을 위한 보다 빠른 인터넷
3) 안전한 네트워크와 스마트 카드
2. 인적자원 및 전문기술(skills) 투자
1) 유럽 청소년의 디지털 시대 적응
2) 지식기반경제하의 노동(확대)
3) 지식기반경제에로의 모든 이의 참여 촉진(확대)
3. 인터넷 활용 촉진
1) 전자상거래 활성화
2) 전자정부: 공공서비스의 전자적 접근
3) 온라인 의료서비스(Health Online)
4) 글로벌 네트워크를 위한 유럽 디지털 컨텐츠(추가)
5) 지능형 운송시스템

Ⅵ. 이유럽(e유럽, eEurope)의 평가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신경제(new economy)라는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 변화는 시장운영방식, 기업구조 혁신, 그리고 정보활용을 통한 부의 창출 기회를 부여해 주고 있다. 현재 이러한 변화가 `신경제`라고 지칭할 만큼 급진적인지에 대한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현상은 매일 유럽 언론이나 정책 등에서 등장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 경제의 호황의 원인으로 신경제의 출현을 들고 있다. 미국경제는 매년 4%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으며, 인플레이션은 2%미만이며, 실업률 또한 5%이하에 머물고 있다.
신경제를 옹호하는 사람들은 디지털 기술이 과거 산업사회의 다른 기술적 혁명과 맞먹는 변화를 초래하고 있다고 강조하는 반면, 회의적인 시각도 있다. 즉, 정보통신관련산업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지만, 다른 산업부문에서는 이와 비슷한 생산성 향상이 관찰되지 않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Ⅱ. 이유럽(e유럽, eEurope)의 추진배경
유럽집행위가 제시한 eEurope 계획은 미국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인터넷 확산부문에서 뒤져있다는 공통된 인식하에 유럽차원의 대응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정치적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 그 이후 리스본 정상회담에서 이 계획을 핵심 안건으로 채택하고, 유럽을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경쟁력있는 지식기반경제로 구축하고 정보화를 통하여 완전고용 및 사회결속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하였다. 유럽은 이와 같은 합의를 더욱 구체화시키기 위하여 Feira 서밋에서 정식 채택할 `eEurope Action Plan`초안을 제시하였다. 이 행동계획은 유럽의 인터넷 발전에 장애가 되는 요인을 점검하고, 지식기반경제로 전환하는데 필요한 제반환경을 조성하는데 주 핵심을 두고 보다 저렴하고 빠르며 안전한 인터넷, 정보활용능력과 전문기술(skills) 투자, 인터넷 활용 촉진 등 3대 전략과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유럽집행위가 제시한 eEurope 계획은 미국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인터넷 확산부문에서 뒤져있다는 공통된 인식하에 유럽차원의 대응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정치적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

참고문헌
▷ 김명호, 전자상거래 개론, 발행처 : 두남, 2002
▷ 유석진, 비교관점에서의 한국의 정보화추진전력과 추진 체계, 한국국제정치학회 기획학술회의, 2002
▷ 이은경, EU의 정보화 정책: e-Europe을 중심으로, 전자통신동향분석 제18권 제1호, 2003
▷ 장영·박상일, 국내외 인터넷비즈니스 선도기업의 전략 및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원, 1999
▷ 조연상 외, 전자상거래의 이해, 청목출판사
▷ 패트리샤 세이볼드, 인터넷 시대의 기업전략, 나노미디어,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사례를 통해 본 국내 방송, 통신융합 서비스의 의 쟁점에 관한 연구
  • 의 개념 2. 연구의의 Ⅱ. 연구 개요 및 방법1.이론적 배경 ⅰ.이론적 배경 ⅱ.정책적 배경 ⅲ.기술적 배경 2.연구방법 및 내용Ⅲ. 본론1. 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융합정책의 현안 2. 미디어 융합의 법제와 정책: 국외 사례 ⅰ. 미국 FCC ⅱ. EU ⅲ. OECD ⅳ. 프랑스 ⅴ. 일본 3. 국내 미디어 산업의 변화와 현안 4. 국내 플랫폼 콘텐츠 현황 분석ⅰ. 통신사별 콘텐츠 현황ⅱ. 케이블 콘텐츠 현황ⅲ. 지상파 콘텐츠 현황5. 미국/유럽/일본/한국의 방송정책

  • 자주 사용하는 회사서식 및 계약서 등 샘플서식 2300종
  • 의 정의4. 품질경영시스템4.1 일반 요구사항4.2 문서화 요구사항5. 경영책임5.1 경영의지5.2 고객중심5.3 품질방침5.4 기획5.5 책임.권한 및 의사소통5.6 경영검토6. 자원관리6.1 자원확보6.2 인적자원6.3 기반구조6.4 업무환경7. 제품 실현7.1 제품실현의 기획7.2 고객관련 프로세스7.3 설계 및 개발7.4 구매7.5 생산 및 서비스 제공7.6 모니터링장치 및 측정장치의 관리8. 측정, 분석 및 개선8.1 일반사항8.2 모니터링 및 측정8.3 부적합제품의 관리8.4

  • [인적자원관리] LG전자 e-HRM 사례분석
  • 의 많은 기업들도 e-비즈니스 시대의 기업 생존 전략으로 쉐어드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e-HRM의 선진적 도입 사례로 꼽히는 LG전자는 쉐어드서비스센터는 기존의 인적자원관리 전략과의 조화를 통해 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LG전자의 사례 연구를 통해 e-HRM의 이론적 측면과 국외사례의 도입 현황, 그리고 쉐어드서비스센터의 효과를 알아보고자 한다.Ⅱ. 본론1. e-HRM에 대한 이론적 고찰(1) e-HRM의 정의 및 개념가. 정의디지털 시

  • [무역] FTA와 동북아경제의 변화
  • 의 결제적 특성 및 시대적 상황에 따라 그 통합의 의의, 목적 나아가서는 그 본질에 있어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19세기 독일의 관세동맹(der Zolleverein)에서는 독일내 영방간에 관세철폐과 시장통합이 주된 목적이다. 그러나 2차대전 이후의 경제통합은 시장통합뿐만 아니라 동서냉전체제하에서 이념적 대립의 대응수단으로 이용되기도 하였다. 그리고 1960년대 이후 지역주의의 확산과정에서는 개발도상국 상호간의 공업화전략으로 경제통합

  • [인적자원관리] 현대자동차의 인사시스템
  • 및 보건관리②인사경영철학③인사시스템의 적합성④인사시스템의 평가3. 당면문제와 해결방안4. 시사점 및 적용점#. 부록(참고자료 및 각주)1. 자동차 산업과 현대자동차Manage your dream어떤 조직에 대한 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 조직의 특성과 환경을 이해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우리 조가 현장사례대상으로 선정한 현대자동차는 어떤 외부환경 (자동차산업의 특성과 경영환경)과 내부환경(조직의 비전과 목표, 전략, 문화, 가치)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