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심의규정] 광고심의(방송광고심의규정)의 영역, 광고심의(방송광고심의규정)의 필요성, 광고심의(방송광고심의규정)의 사후관리체제, 외국의 광고심의(방송광고심의규정) 규제, 광고심의(방송광고심의규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통합방송법]통합방송법의 개념, 통합방송법의 배경, 통합방송법의 구성과 내용, 통합방송법의 개정근거, 통합방송법의 개정안 검토, 통합방송법의 한계 및 통합방송법의 문제점과 개정방향 분석
- 교육개혁 특징, 교육개혁 필요성, 교육개혁기준, 교육개혁 실정, 교육개혁 기대효과, 교육개혁 내용,문제점, 교육개혁 과제,전망, 교육개혁 시사점
- 장애인복지론 - 장애인 고용의 개선방안과 장애인 고용환경 개선 및 직업재활 프로그램의 전달체계 개선
- 장애인 고용의 개선방안과 장애인 고용환경 개선 및 직업재활 프로그램의 전달체계개선
- [방송위원회][통합방송법]방송위원회의 성격, 방송위원회의 위상, 방송위원회와 통합방송법의 제정, 방송위원회와 통합방송법의 시행, 방송위원회와 통합방송법의 쟁점, 방송위원회와 통합방송법의 개정방향 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디지털시대의 광고
1. 디지털 지상파방송
2. 디지털 케이블TV
3. 디지털 위성방송
Ⅲ. 광고심의(방송광고심의규정)의 영역
1. 어린이 광고
2. 외국어
3. 연호
4. 건강보조식품
5. 의약·약사 광고
Ⅳ. 광고심의(방송광고심의규정)의 필요성
Ⅴ. 광고심의(방송광고심의규정)의 사후관리체제
Ⅵ. 외국의 광고심의(방송광고심의규정) 규제
1. 미국의 광고규제
2. 일본의 광고규제
3. 영국의 광고규제
Ⅶ. 광고심의(방송광고심의규정)의 내실화 방안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방송법은 제1장 총칙, 제2장 방송사업자 등, 제3장 방송위원회, 제4장 한국방송공사, 제5장 방송사업의 운영, 제6장 시청자의 권익보호, 제7장 방송발전의 지원, 제8장 보칙 제9장 벌칙 등 총 9개의 장과 108개의 조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송법의 법적 성격을 어떻게 볼 것인가에 대하여는 대상을 다루는 자의 전문분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발표자가 행정법학자이므로 현행 방송법을 행정법학의 이론 및 체계와 비추어볼 때 방송법은 전형적인 행정법으로서의 요소를 가진다고 판단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방송법은 행정조직을 설치하고 행정조직에 대한 권한을 부여한다. 방송법에 따라 설치되는 행정기관은 ꡒ방송위원회ꡓ이다. ꡒ방송위원회ꡓ는 합의제 행정기관으로서의 법적 지위를 가진다. 방송법은 행정기관인 방송위원회와 아울러 공기업인 한국방송공사의 설치법을 겸하고 있다. 민간방송에 대하여는 일반적 금지와 허가·승인·등록등의 규제장치를 설정하는 반면, 공영방송에 대한 법적 근거를 직접 마련하는 독특한 방식이다. 둘째, 방송법은 행정상입법, 행정행위, 행정강제로 이어지는 전통적인 행정작용법의 흐름을 기초로 형성되어있다. 방송법은 방송위원회에 행정입법의 일종인 위원회규칙을 제정할 권한을 부여한다. 방송법과 동시행규칙 및 위원회규칙의 단계구조에 따라 방송위원회는 각종 방송사업자에 대한 허가추천, 사업승인, 이용요금의 승인, 시정명령, 변경명령, 자료제출명령 등 각종 행정행위를 할 권한을 부여받는다. 한 걸음 더 나아가 방송위원회는 이 법률에 규정된 사항을 위반한 자 및 방송위원회가 행한 각종 명령을 불이행한 자에 대하여 허가취소, 과징금, 과태료, 행정형벌 등 다양한 제재조치를 할
- 참고문헌
-
김종태(1997) : 광고대상 심사회의 다시 열기로 한겨레신문
김광수(1994) : 광고규제의 이론적 고찰: 방송광고의 사전심의제도를 중심으로, 방송연구
김상훈(1998) : 디지털시대의 방송광고, 한국방송학보
김영석(2000) : 디지털미디어와 사회, 나남
박성용(1997) : 광고심의 방법의 개정과 과제, 광고심의
조병량(2002) : 한국 방송광고 심의규정의 성격과 내용의 변화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한상필·김대선 역(1994) : 현대사회와 광고, 서울: 한나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학습사회 평생교육기관의 역할과 가치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교육기관 경영에서 고려해야 하는 특수성에 대해 논하시오
- 최근 현대사회의 특성 중 반려동물을 가족이라는 개념에 두는 경우가 많고 실제로 반려 동물과 관련되어 발생하는 가족 간의 문제도 다양하게~
- 사회복지학개론-우리나라 사회복지의 발달과정을 설명하고 한국의 사회복지 발달과 서구의 사회복지 발달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시, 소설, 드라마 등을 활용한 한국문화 교육 강의안(교안)을 서술하시오
- [조음 , 음운발달 및 장애] 말소리의 분류, 조음 음운의 발달, 조음 음운장애의 관련 요인, 조음 음운장애의 치료
- 임신 중 태교의 1) 개념과 중요성, 2) 부성태교의 의의, 3) 우리나라의 태교문헌 고찰, 4) 태교의 종류와 내용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시오.
- 관계성과 연결성을 중시하는 우리나라 가족주의 문화의 특성을 고려해 볼 때 보웬의 자아분화라는 개념이 우리나라 가족에 적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입장을 밝히시오
- 복지국가의 위기와 재편(1970년대 이후)에 대해 논하시오
- [방어기제 연구레포트] 방어기제 개념,특성,종류분석및 방어기제 다양한 사례분석과 내가사용하는 방어기제 사례소개와 나의의견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