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전동거`에 대한 대학교 학생들의 인식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2. 조사배경
3. 조사목적
4. 조사방법
  4.1 조사방법 선정
  4.2 표본크기 및 추출방법 선정
 4.3 분석기법 선정
5. 조사내용
  5.1 주요조사내용
6. 결과분석
7. 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2. 조사배경

2008년 결혼정보회사 ‘듀오’ 에 의한 조사에 따르면 ‘혼전동거’ 에 대한 20대~30대 미혼남녀 400명의 설문조사 결과 찬성 59%, 반대 41%.


2008년 방영 된 SBS <달콤한 나의 도시>, Comedy TV <애완남 키우기 나는 펫>, 2008년부터 방영해온 MBC의 <우리 결혼했어요> 등의 혼전 동거를 소재로 한 TV프로그램은 혼전동거를 금기시해 온 사회 분위기가 점차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음을 보여주는 한 단면이며, 특히 여성들의 동거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다.

혼전 동거는 이제 한국 사회의 새로운 문화 키워드.

혼전 동거에 대한 대학생의 긍정적인 인식과 실제 동거 중인 대학생 커플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충남대 학생을 대상으로 혼전 동거에 대한 설문조사를 함으로써 각 단대별, 성별, 애인 유무에 따른 충남대생의 가치관과 의식의 차이를 파악하기 위함

4.1 조사방법 선정
- 우선 1차자료를 수집하기 위한 조사방법에 있어서는 일반적인 수준에서 소비자의 인식과 반응을 파악할 수 있고, 통계처리를 통한 결과 수치화로써 조사결과를 객관화 할 수 있는 정량조사방법중 가장 대표적인 설문지법을 선택하였는데 그 이유는 다른 조사방법들에 비해 표본을 구하기가 용이하고 관찰법이나 면접법과 같은 정성조사보다 시간이나 비용이 적게 들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사방법론] `혼전순결, 혼전동거` 가치관 연구
  • 동거하고 있어요☆’동거사이트에서 게시글을 보면 대부분 룸메이트 개념의 동거를 하고 있으며 특히, 타지방에서 대학을 다니는 학생들의 경우 생활비의 절감과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이성과의 동거를 원한다는 게시글을 확인할 수 있다.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성에 대해 개방적이게 되고 혼전 성관계에 대한 인식도 많이 바뀌게 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인식의 변화로 인해 상당수의 대학생들이 동거를 하나의 문화로 받아들이고 있다.

  • [마케팅 조사] `혼전동거`에 대한 대학생 인식도 조사(SPSS 분석)
  • ‘혼전동거’에 대한 충남대학교 학생들의 인식도목차1. 조사진행과정 2. 조사배경 3. 조사목적 4. 조사방법   4.1 조사방법 선정   4.2 표본크기 및 추출방법 선정  4.3 분석기법 선정 5. 조사내용   5.1 주요조사내용 6. 결과분석 7. 시사점 및 결론 1. 진행과정최종 보고서 작성5월 26일~27일시사점 및 결론 도출 5월 25일SPSS이용한 T-TEST, ANOVA, 빈도분석 5월 22일~24일단대별, 성별 응답인원 분배 및 설문 조사5월 18일~20일표본 추출 방법 선택(층

  • [행정계량분석] 남녀동거문제에 대한 대학교학생들의 인식조사
  • 동거에 대한 현세대의 의식을 반영하듯 결혼정보회사‘듀오’가 실시한 동거에 대한 설문조사 (2003/6/18~21) 에 의하면 “당신은 혼전 동거 할 의향이 있습니까?” 란 질문에 남성이 73%, 여성의 43%가 ‘긍정적’ 이라고 대답하였다. 이미 동거가 시대조류처럼 되어버린 세상에서 동거를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아야 하는 것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그리하여 본 조사에서는 중앙대의 학생들의 각 변수들에 따른 이러한 의식 차이를 알아보고 또한 개개인

  • 학교 성교육이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의식에 영향 학교 성교육 청소년 성의식 영향
  • R/E/P/O/R/T‘학교 성교육이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의식에 영향’y목 차제 1 장 서론 3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3제2절. 연구의 한계 3제 2 장 이론적 배경 4제1절. 청소년과 성 41. 청소년기의 특성2. 청소년의 성문제제2절. 선행연구 고찰 6제 3 장 연구방법 8제1절. 연구대상 8제2절. 조사기간 및 자료수집 9제3절. 영역별 분석방법 9제4절. 자료 분석 방법 9제 4 장 결과분석 10제1절. 조사대상자의 일반적인 특성 10제2절. 성지식에 대한 인식의 차

  • [성희롱][대학내 성희롱]성희롱의 정의,배경,성립요건, 대학내 성희롱의 정의, 대학내 성희롱의 유형, 대학내 성희롱의 현황,실태,제언
  • 에게만 국한된 문제가 아님을 보여준다. 또한‘대학에서의 성교육 필요성’에 대한 질문에는 88.3%가 필요하다고 응답해 많은 학생들이 성교육을 원했다.이제 대학생 성문화는 “상대를 좀더 깊이 이해하고 알기 위해 살아보고(동거해보고) 결혼하는 건 당연하다”, “사랑하는 사이라면 얼마든지 잠자리를 같이 할 수 있다”, “처녀냐 아니냐가 더 이상 혼전순결의 기준이 될 수 없다”, “뒤에서 호박씨 까는 어른보다 우리가 훨씬 순수하다”고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