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와 현대사회] 드라마속의 드라마(온에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방송드라마란
온에어
대중에게 미치는 영향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대한민국은 드라마의 왕국이다. 텔레비전을 틀고 채널을 돌리다 보면 굉장히 많은 드라마가 하고 있다는 것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 일일드라마, 월화드라마, 수목드라마, 미니시리즈, 주말드라마 드라마는 하루도 쉴 틈이 없다. 그리고 우리는 그 드라마에 쉽게 빠지곤 한다. 하지만 이제 시청자들은 지겨워하고 있다. 늘 똑같은 스토리에 비슷한 소재를 가진 드라마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출생의 비밀과 재벌아들과의 사랑, 불치병에 걸려 죽는 주인공은 드라마의 공식 소재가 되어가고 있다. 이제 식상한 드라마를 바꿔야할 필요성이 있다. 방송국소재 드라마가 많이 있기는 하였지만 그저 연애하는 이야기로 끝나기 일쑤였다. 온에어는 이 트랜드드라마에서 벗어나고자 한다.



Ⅱ. 본론


1. 방송 드라마

방송 드라마란, 그림을 그리듯이 영상을 통하여 시각화시키는 극본을 말한다. 시청자로 하여금 정화 작용(Catharsis)을 하도록 꾸며 쓴 허구(Fiction)이며, 하나의 관념을 구체화하여 사실 속에서 인생의 보편적인 진리 즉, 진실을 찾아내도록 한다.

1) 방송 행태에 따른 분류
가) 일일 연속극
나) 주간 연속극
다) 시추에이션드라마: 연속적으로 출연하는 고정 배역이 있으나 스토리가 연속되지 않고, 매회 한 가지 이야기씩 완결되는 스타일의 드라마
참고문헌
온에어(2007) - 네 가지의 흐름으로 본 온에어|작성자 안니
온에어 라는드라마가 대중문화에 던지는 의미 |작성자아이디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TV방송프로그램의 장르
  • 드라마 주인공이 IMF 때문에 사업이 어려워 지는 설정 등 현실에서 일어난 사건이나 주요 관심분야를 드라마 속에 등장시키며 window기능을 수행하고 있다.뉴스는 매일 벌어지는 사건 사고를 보도하며, 시사 프로그램은 그중 특별한 사건이나 주제를 심화하여 다룸으로서 window기능을 수행하고 있다.(2) mirror미디어측의 방향과 시각에 맞추어 사건을 보도하는 mirror의 특성 시사프로그램에서 강하게 나타난다. 사회와 정부에 대한 감시자 역할을 수행하는

  • 대중문화의 기능과 역할 - 찬성 입장
  • 대중문화의 기능과 역할 - 찬성 입장1. 용어정리● 대중문화 : 대중사회를 기반으로 성립되는 문화.대중문화란 익명의 다수가 손쉽게 접하고 즐기는 문화로서, 대중 매체를 통하여 전파되고 유통되는 문화를 가리킨다. 텔레비전, 라디오, 인터넷, 신문, 잡지, 비디오 등이 대중문화를 전달하는 주요 매체이다. 이러한 대중문화는 대량 소비문화이며, 상업적 목적으로 주로 오락성을 강조하는 낮은 수준의 문화라는 데 많은 문제점이 있다. 고등학교

  • [영상론] 미디어에 나타난 `싱글맘` -드라마 중심으로
  • 사회는 누구나 한 부모가 될 수 있다”며 한 부모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이들에 대한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 4. 왜 드라마 속 싱글맘들은 연애중일까 OSEN(www.osen.co.kr) 정덕현 대중문화 칼럼니스트 ‘왜 드라마속 싱글맘들은 연애중일까’ 2008.4.6싱글맘, 아줌마 멜로드라마를 위한 차용? OSEN=정덕현의 명랑 TV MBC 주말드라마 ‘천하일색 박정금’의 박정금(배종옥)은 남편과 사별하고 아이를 혼자 키우는 싱글맘이다. 드라마 제목에서부터 박

  • 대중매체 속간 접 광고 PPL분석 보고서
  • 구축은 물론, 경쟁사가 가지지 못한 다른 시각의 경쟁 우위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제품 배치에 대한 당위성사회적. 윤리적 공헌도 고려- 제도적 보완합리적인 소비간접광고의 유혹에 빠져들지 않고 합리적인 시청과 소비를 위해서는 소비자 스스로가 똑똑해져야 한다.광고에 현혹되지 않을 만큼의 합리적인 구매습관을 기르고 구매 시에는 꼼꼼히 정보를 수집하여 이미지가 아니라 기능,가격 등을 따져보는 소비 능력이 필요하다.감사합니다~

  • [매스컴과 사회] 매스컴과 사회 [간접광고(PPL)와 대중]
  • , 작은 소품들까지 간접광고일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었다. PPL을 ‘미디어안의 보이지 않는 손’ 이라 부르는 이유를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기존의 다른 어떤 광고들보다 우리의 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되는 것을 봤을 때, 방송 PPL은 전문화․ 체계화 되어야 한다. PPL은 방송이 갖고 있는 사회적 위험부담도 따르지만 그만큼 매력 있는 모델인 것 같다. 그러므로 끊임없는 노력과 아이디어를 통해 가치와 효용을 일궈나가야 할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