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한국 스타의 권리 상품화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목적
2. 스타시스템
3. 연구문제
4. 자료수집& 분석방법
5. 분석결과
6. 결론&함의
7. 한계점
본문내용
1. 논문의 내용 및 연구목적

본 논문에서는 스타의 권리 갈등사례를 1990년부터 2007년까지 수집해 분석함으로써 국내 스타시스템에서 스타의 권리가 어떤 주체들에 의해 어떤 권리 내용이 상품화되고 있는지 파악하고 이들의 권리 상품화 과정의 갈등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그 특징을 알아보고자 한다.
◈ 그리고 본 논문은 현상을 파악하는 데 우선적인 목적을 두었기 때문에 스타의 권리 보호를 강조하거나 스타의 권리가 상품화되는 현실에 대해 비판적으로 천착하는 데는 한계가 있음을 먼저 밝혀둔다.

2. 스타 시스템이란?



모랭(Morin) : 스타시스템이란, 스타를 요리하고, 준비하고, 가공하고, 제공하고, 만들어내는 것이다

◈ 리믈(Laemmle): 스타시스템은 제조이다. 스타는 외형적 타입, 극중 인물의 성격, 배우의 제조된 사생활, 매스미디어의 지속적인 취급으로 만들어진다.


-->인기 있는 영화배우를 중심으로 기획 ·제작함으
로써 흥행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상업성 위주의
영화시스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경제학] 인디음악 산업 구조 분석
  • 매스컴에서 보여주는 정제되고 화려한 메이저의 음악만을 찾게 됨에 따라 인디와 메이저, 그 둘이 자연스럽게 멀어지는 결과를 가져왔기 때문이다. (중략) 인디밴드의 곡이라고는 믿기 힘들 만큼 대중적이면서도 기억되기 쉬운 멜로디로 처음 들은 사람들도 곧바로 흥얼거릴 정도로 귀에 쏙쏙 들어오는 곡이다.” http://music.bugs.co.kr/info/album/?albumid=193781 (2009년 8월 10일 검색). 문서인, 「한국 인디음악의 대중성 확보에 관한 연구-의 사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스타 상(5 Star Award) 분기별 우수사원(Leader of the Qua rter) 등 시상제도를 분기별로 실시해 직원들의 서비스 활동 참여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오찬토론회(Improvement Luncheon)를 통해서는 직원들의 건의사항 이나 질문사항을 받아 이를 개선점과 함께 분석해 나가는 활동도 벌 인다.고객 불편에 관한 처리지침과 권한위임이 잘 되어 있고, 사후관리체 계도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출처 : 2002년 08월 27일 매일 경제(4) 고객 만족 경영의 효과1) 재구매 고객

  • [학사][외식경영] 한국 외식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연구
  • 한국의 전통 음식점 경영에 변화의 계기가 되었다. 특히 식욕을 돋구고 입맛을 자극하는 핑크색 계열의 색상이 레스토랑의 색상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면서 자극적이고 현란한 색상이 외식업계에 도입되기 시작했으며 푸드데코레이션 개념의 식탁서비스도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연구대상이 되기 시작하였다. 눈으로 먹는 시대의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스타일, 색상 등이 서비스 전략으로 대두되기 시작하면서 국내 외식업계의 서비스개념에도 큰 변

  • [미디어와 젠더] 미디어와 정치
  • 연구우리 조는 미디어가 여성정치인을 재현하는 방식을 살펴보기 위해 양적연구와 질적연구를 진행했다. 양적연구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보수와 진보를 대표하는 일간지 둘(조선일보와 한겨레)을 골라 여성정치인들에 관한 담론을 어떻게 구성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2010년 1월 1일부터 2010년 11월 2일까지 조선일보와 한겨레에 실린 여성정치인과 관련된 기사들을 분석했다. 여성정치인은 박근혜, 나경원, 한명숙, 추미애, 이정희를

  • [영화산업]문화컨텐츠 시장의 성장과 한국영화 산업의 미래
  • 한국 영화계와 관객들에게도 다분히 책임이 있다. 할리우드 모방, 거대 자본과 스타 시스템에만 의존하며 다양성과 실험정신을 외면해왔던 영화계나등의 작품들이 선보여도 외면해버린 관객들 스스로가 다양한 영화를 만들고 즐길 권리를 포기해왔던 것이다.국제 환경분석 3 : 일본일본의 영화와 비디오분야는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제작분야가 빈약하나 유통은 대규모 일본영화전문 배급사가 있을 정도로 업종전문화가 잘 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