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교육개론] 평생학습도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평생학습도시의 정의 및 목적

Ⅱ. 평생학습도시의 의의

Ⅲ. 평생학습도시 확산의 배경

Ⅳ. 평생학습도시의 유형 및 특징

Ⅴ. 평생학습도시의 정책 및 방향

Ⅵ. 평생학습도시 사업의 성과

Ⅶ. 평생학습도시 국내 현황
Ⅶ-ⅰ. 국내 사례( 광명시 )
Ⅶ-ⅱ. 국내 사례( 연수구 )

Ⅷ. 평생학습도시 외국 사례
Ⅷ-ⅰ. 외국 사례( 영 국 )
Ⅷ-ⅱ. 외국 사례( 독 일 )

Ⅸ. 문제점 및 개선방향

Ⅹ. 참고사이트 및 동영상자료

본문내용

Ⅰ. 평생학습도시의 정의 및 목적

 평생학습도시의 정의
Norman Longworth의 정의에 의하면“도시의 사회적 안정과 시민들의 기본적 번영, 행복, 시민들의 잠재력을 완전히 계발하고, 해당 도시의 인적․ 물적․ 재정적 자원을 합리적․ 혁신적으로 동원하는데 있어서 학습이 핵심적 기능을 수행하는 도시”이다. 평생학습도시는 도시전체를 하나의 학습공동체로 만들고자 한다. 여기서 지향하는 학습공동체는 지역단위의 도시나 마을이 자신에게 부과된 법적 의무를 넘어 주민의 학습기회의 정비와 개발을 통하여 학습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교육과 훈련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시민의 잠재력을 고양하여 활기차고, 참여적이고, 문화적으로 민감하고, 경제적으로 윤택한 인간적 환경이 조성된 사회를 의미한다.

 평생학습도시의 목적
- 자아실현
한 인간의 전 생애에 걸친 학습제도와 학습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개인의 전 생 애에 걸친 학습을 통한 자아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 지역 경쟁력 제고
지역의 총체적 발전계획과 연계되는 지역주민의 평생학습을 통하여 지역의 경 쟁력을 강화함을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학습도시 사업은 지역 단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적자원의 육성과 개발을 지향한다. 지역의 경쟁력 강화는 주민 자치, 경제 활성화, 문화적 발전 등 다양한 측면으로 접근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
- http://blog.naver.com/pnskyi?Redirect=Log&logNo=150005496857
- http://cafe.naver.com/seoulll.cafe?iframe_url=/ArticleRead.nhn%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교육][성인학습][성인교육]사회교육(성인학습, 성인교육)의미,중요성,이념,참여이론, 사회교육(성인학습, 성인교육)실시근거,여성교육,정책과제
  • 사회교육(성인학습, 성인교육)의 의미와 중요성, 사회교육(성인학습, 성인교육)의 이념과 참여이론, 사회교육(성인학습, 성인교육)의 실시근거와 여성교육, 사회교육(성인학습, 성인교육)의 심리학과 정책 과제 분석Ⅰ. 서론Ⅱ. 사회교육(성인학습, 성인교육)의 의미Ⅲ. 사회교육(성인학습, 성인교육)의 중요성Ⅳ. 사회교육(성인학습, 성인교육)의 이념1. 민주사회 건설의 이념2. 복지사회 건설의 이념3. 평생교육의 이념4. 사회의 학습화 이념5. 사회

  • [평생교육방법론 E형]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방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외국의 사례를 분석하고 시사하는 바를 제시해보십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E형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방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외국의 사례를 분석하고 시사하는 바를 제시해보십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지역사회란2.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방법1) 평생교육기관에 따른 교육방법2) 평생교육법에 의한 교육방법3.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의 중요성4.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 내용4. 외국의 사례 - 일본의 평생학습도시5. 외국의 사례가 시사하는 바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지역사회교육은 지역사회주

  • [평생교육개론] 평생교육의 발전 과제
  • 교육이 없다면 우리 사회는 경제적, 문화적,정치적 위기에 봉착할 수 밖에 없다.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그에 따른 대안을 제시하기에 앞서 현재 우리가 정의 내릴 수 있는 평생교육의 여러가지 중요한 이론들을 학습함으로써 보다 진지한 평생교육의 나아갈 길을 모색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여기서 제시되는 평생교육의 개론적 정립은 『평생교육개론』수업 시간에 학습한 것을 기본으로 하되, 교수님의 설명과 내 개인적인 생각을 덧붙여 서술하겠다.

  • 여성평생교육 레포트
  • ▶차례◀☞서론 ☞본론(1)여성평생교육의 개념화-일반적 정의, 한명희정의(2)여성평생교육의 목적 및 이념(3)우리나라의 여성평생교육- 교육의 내용교육의 실시기관 및 현황 정부의 정책, 지원의 내용교육의 실태교육의 문제점교육의 문제의 해결방안 및 미래 방향(4)외국의 여성평생교육- 미국싱가포르일본중국캐나다태국호주☞결론☞서론지난 10년 사이에 경제성장은 많은 여성들에게 경제적으로 여유있는 삶을 가져다 주었다. 또한

  •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노인교육론 공통] 노인교육프로그램 하나를 선정하여 (1) 현황, 내용, 교육방법 등을 조사하여 기술하고,
  • 교육방법 등을 조사하여 기술하고, (2) 이 프로그램이 노인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특성에 적절한지 평가한 후, (3) 노인의 특성과 요구에 보다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한다면 어떠한 보완이 이루어져야 할지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노인교육1) 노인교육의 개념2) 노인교육의 필요성3) 노인교육의 의의4) 노인교육프로그램의 현황(1) 퇴직 준비 교육(2) 죽음 준비 교육(3) 생활 교육2. 인천시 평생학습도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