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론] 학교사회복지사파견사업과 교육복지투자우선사업의 비교 및 발전방향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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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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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의 정의와 발전단계
2. 학교사회복지의 분류틀 및 유형의 재구성
3. 학교사회복지 파견사업과 교육복지투자우선사업 세부사항
비교
4. 학교사회복지 파견사업과 교육복지투자우선사업 진행 현황
5. 학교사회복지 파견사업과 교육복지투자우선사업이 통합되
었을 경우의 장단점
6. 학교사회복지 파견사업과 교육복지투자우선사업이 제도가
나아갈 방향모색
Ⅲ.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본 보고서는 학교사회복지의 기초적인 연구들과 발전 단계 현실적이고도 대표적인 형태인 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사 파견사업과 교육복지투자우선사업에 대해 비교하며, 앞으로의 두 사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모색해보고자 한다. 이 연구를 통해 두 사업의 비교를 통해 각각의 사업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으며 두 사업의 차이를 정확히 이해하고 앞으로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자 한다.
학교사회복지의 정의와 발전단계
학교사회복지의 분류 기준
학교 내 교육 학습의 과정에 장애요인이 되는 문제를 해결하고 모든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잠재능력을 최대화시키기 위하여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의 상호작용을 촉진시키는 사회복지의 한 실천영역
학교를 주된 실천의 장소로 하여 학교가 교육의 본질적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기능의 한 부분이며 사회복지의 전문분야
학교사회복지의 발전단계
학교사회복지 도입기: 1990년대
학교사회복지 확대기: 2000년~2002년
국가주도 학교사회복지 시행기: 2003년~2006년
학교사회복지 분화기: 2007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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