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사태로 본 미디어 선별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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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YTN사태란 무엇인가?
YTN사태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 2가지 사설
미디어의 선별효과란 무엇인가?
YTN사태에 대한 단과대별 학생의 입장조사
미디어의 선별효과와 관련한 학생들의 인식변화
미디어의 선별효과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본문내용
1.YTN사태란 무엇인가?

YTN사태란 정부가 YTN사장 직책에 이명박

대통령의 대선후보 당시 측근이던 구본홍씨를

임명하여 벌어진 사태. 이후 돌발영상폐지와

관련기자의 해고로 사태는 더욱 심각해져

노조가 심하게 반발하고 있음.

2.YTN사태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 2가지 사설

3. 미디어의 선별효과란?

매스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이론의 한가지로,

수용자들은 능동적 존재로서 매스 미디어에 선별적으로

노출하며 또한 그 내용도 선별적으로 지각하고 파지하기

때문에 매스 미디어의 효과는 일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처럼 큰 것은 아니라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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