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UCC와 광고 캠페인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Intro: Our Strategy move to the UCC ?
2.UCC : before & after
3.Think More & Message
4.Reference
- 본문내용
-
Our Strategy move to the UCC ?
일방적으로 정보를 쏟아 붓는
Mass Marketing 의 시대 종말
Interactive communication based New Marketing strategy
기업의 ‘UCC 공모’로 극대화됨
New Trend- user created contents
UCC란
사용자 제작 콘텐츠(User Created Contents)의 줄임말로
사용자가 순수한 열정을 가지고 창작해 낸 컨텐츠를 말한다.
UCC시대
▷ 개인 미디어 활성화 –다양한 인터페이스의 개발과 유행-웹2.0
-개인이 능동적인 Creator 이면서 동시에 Consumer
Powerful Issue making
▷ 전문적인 기술 없이도 누구나 쉽게 제작 가능- 컨텐츠의 제작 활발-유투브
- 다양한 사람들에 의해 제작된 UCC는 기존의 컨텐츠들에 질린 네티즌들에게 빠르게 확산 됨
UCC 광고
▷ UCC를 광고 캠페인에 활용
- 사람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한 광고 캠페인
-소비자의 참여와 그에 따른 인지도 및 선호도 향상을 목표로 함.
-WOM created-특히 신제품일 경우 더욱 효과적
-’밴드왜건효과(Band-Wagon Effect)’
성공한 UCC 광고 사례
< Frito-Lay 의 UCC광고>
슈퍼볼 경기 전, 상금 1만 달러와 슈퍼볼 관람권을 경품으로 한
UCC 광고 공모전 개최.
: 천 개 이상의 광고가 접수됐고, 네티즌들의 투표로 그 중 5개를 뽑아 슈퍼볼
경기 중에 방송함.
UCC 공모작인 위 광고가 나간 후, 도리토스 매출은 전년도 슈퍼볼 시즌과 비교해 천만 달러 이상 증가 함.
Before the UCC : 과거 Heinz 광고사례
하인즈 케첩은 특별한 질적 차별화가 어려운 이 기호식품의 영역에서 100년이 넘게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고수하며 세계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하인즈의 경쟁력을 광고부문에서만 살펴본다면, 단순하고 집중화된 Message만을 담고 있는 광고 전략을 손꼽을 수 있다.
독특한 크리에이티브를 이용한 인쇄광고는 하인즈만의 독창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고, 이는 소비자의 마인드 맵에서 경쟁사에 비해 더 나을 것이라는 비교우위를갖게 했으며, 나아가 ‘인식확장’과 ‘후광효과’로 이어졌다.
- 참고문헌
-
article
http://www.nytimes.com/2007/05/26/business/26content.html?pagewanted=1&_r=1&sq=The%20High%20Price%20of%20Creating%20Free%20Ads&st=cse&scp=1
(‘The High Price of Creating Free Ads,' New York Times, 5/26)
UCC 공모전 사례
http://www.youtube.com/watch?v=kNxgxF-7SfA (Frito-Lay ‘Doritos' UCC)
http://www.mncast.com/outSearch/mncPlayer.asp?movieID=10026684920070228013320&player=7
(http://blog.daum.net/greencomm/11922072)
- 과거 Heinz 광고들
http://blog.naver.com/lbswish/80014225710
http://blog.naver.com/stussy9505/60054380808
http://blog.naver.com/labus/10031752407
http://blog.naver.com/aa4583/90032624073
http://blog.naver.com/midsea81/80024629660
http://blog.naver.com/catwithlove/80033229651
http://blog.naver.com/djanmode/100018658212
- Heinz "Anticipation"
http://kr.youtube.com/watch?v=l3AEKz4FqWA
http://kr.youtube.com/watch?v=tHyqNoXvosA
http://kr.youtube.com/watch?v=NyC0X1z4J0U
- Heinz UCC
http://www.youtube.com/watch?v=_YQxQ9jMtHM
http://kr.youtube.com/watch?v=JGY-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통합교육]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영화 `오만과 편견`을 통해 본 대인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각 지역의 가족 및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 [저출산고령화] 저출산고령화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과제주제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10년 후 나의 모습
- 본 강의에서 언급한 국내외 기업가 이외에 성공한 기업가 1인을 선정하여 그 기업가의 생애와 기업가 정신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영환경의 중요성, 환경 불확실성의 관점, 고려해야 할 일반 환경요인과 구체적 환경요인 및 기업의 환경 적응노력을 설명하시오
- 성격이론 중 하나를 선택해 설명하고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
- 인간의 성격발달 이론 중 하나를 선정하여 사회화와 관련지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