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 남자 VS 이(爾)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평점
- 성별, 연령별 예매 비율

Ⅱ. 본론

1. 왕의 남자 VS 이(爾)
① 인물비교
② 내용

2. 내재적 흥행요인
① 드라마가 있는 전통사극의 의 현대적 해석
② 줄타기, 놀이판, 궁궐과 의상, 사극만이 보여줄 수 있는 풍부한
볼거리
③각각 캐릭터들의 대중적 공감
④그 시대의 얼굴 ‘광대’의 의미
⑤얽혀있는 삼각관계와 동성애


3. 외재적 흥행요인
①호기심을 유발시키는 제목 & 호의적 입소문
② 댓글 마케팅-새로운 문화권력 ‘디지털 매니아’
③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
④ 모든요소의 조화

Ⅲ.결론

① 문화 전반에 영향을 끼치다.
② 사회에 이슈제공
③ 비주류, 주류되다
④ 이쁜 남자 신드롬의 절정
⑤ 동성애 코드를 용인할 수 있을 정도의 사회인가?

본문내용
Ⅰ.서론

<왕의 남자>가 한국영화 역대 최고 흥행 기록을 새로 세웠다. 지난해 12월 28일 시사회를 시작으로 개봉한 <왕의 남자>는 지난 18일까지 112일간 서울 365만 9,525명을 포함 전국 집계 1,230만 1,289명의 관객을 기록했다. 국민 4명 당 1명이 관람한 셈이다. <왕의 남자>는 순제작비 44억원에 배급과 마케팅 비용까지 포함해 총 71여 억원의 제작비가 투입됐다. 비교적 적게 든 예산에 비해 수익은 엄청나다. 해외배급, 부가판권 등까지 고려하면 총 1천억원대의 수익을 예상하고 있다. <왕의 남자>는 극장 흥행 수입만 놓고 보면 전국 영화관람료(평균 5천800원)만 710억원대에 이르러 극장 부금비율 절반을 빼면 투자ㆍ배급사와 제작사의 순이익은 350여억원으로 추산된다. 그리하여 제작비를 제외한 순수익은 280여억원, 비디오와 방송 등 부가판권 수익을 합하면 320억원 정도로 추산된다. '왕의 남자'는 최근 제29회 황금촬영상 대상 및 제42회 백상예술대상 대상을 차지했다. 이로써 영화의 흥행성적 뿐만 아니라 작품성도 인정받아 명실공히 흥행과 작품성 두 가지 성과를 거머쥔 작품으로 한국영화사의 기록에 남게 됐다.


역대 한국영화 흥행 10걸
순위
제 목
제작 년도
관객 수
1
왕의 남자
2005년
1,230만 1,289명
2
태극기 휘날리며
2004년
1,174만명
3
실미도
2003년
1,108만명
4
친구
2001년
818만명
5
웰컴 투 동막골
2005년
800만명
6
쉬리
1999년
621만명
7
투사부일체
2006년
610만명
8
공동경비구역 JSA
2000년
583만명
9
가문의 위기
2005년
566만명
10
살인의 추억
2003년
550만명





-평점
<왕의 남자>는 일반시사회의 높은 평점에 이어 개봉하자마자 맥스무비 예매자 평점9.24점으로 별점순위 1위로 올라섰다. 연말연시를 관통하며 3주째 맥스무비의 예매순위 및 별점순위 1위를 석권한 <왕의 남자>는 최고의 영화상에서도 기염을 토하고 있다. <왕의 남자>는 경쟁부문 총 8개 부문(최고의 외국영화상 제외) 가운데 7개 부문을 TOP 5위에 랭크 시키고 있다. 특히 이준기가 두각을 나타낸 남자조연배우와 포스터, 예고편 등은 일찌감치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작품상, 감독상 부문에서도 경쟁작과 선두를 다투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월 10일(금)에는 <왕의 남자> 별점 참여자수가 만 명(오후 8시 기준/맥스무비)을 돌파하는 초유의 사태 또한 벌어졌다. 한 영화에 별점이 만 개 이상 나오기는 <왕의 남자>가 처음이다.
이와 같이, 왕의 남자는 각종 사이트와 설문에서 최소 9.2이상의 높은 평점을 받고 있어 , 관객과 전문가에게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예) 네이버 네티즌 평점


- 성별, 연령별 예매 비율


성별 예매 비율



62%




38%

연령별 예매 비율

10대

3%


20대

34%


30대

51%


40대

12%


맥스 무비 기준


Ⅱ. 본론

1. 왕의 남자 VS 이(爾)
‘왕의 남자’가 촉발시킨 , 호의적 입소문은 어디서 연유한 것일까? 지난 2000년 <이> (爾-조선시대 때 왕이 신하를 높여 부르던 호칭) 란 제목으로 첫 선을 보인 김태웅 원작, 연출의 연극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는 상호 텍스트적 요인부터가 영화의 흥행에 무시할 수 없는 호재로 작용했을 것이다. 연극과 영화의 바람직한 상호교류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얻어낸 영화 왕의 남자와 연극 이(爾)를 비교해 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연극 이(爾)와 영화 왕의 남자 두작품 비교
  • Ⅰ. 서론조선 시대 제일 비천한 신분이었던 광대들을 다룬 두 작품이 있다. 김태웅 연출의 연극 와 이준익 감독의 영화 . 2000년도에 나온 연극 는 그 해의 연극 상을 휩쓸고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된다. 연극을 바탕으로 하여 2005년 개봉한역시도 그 당시까지의 기록상으로 역대 최다 관객을 동원하고, 많은 상을 받는다. 두 작품은 비록 그 뿌리가 하나지만, 각 작품 나름의 개성과 성격을 보이며 각기 다른 내용

  • [영상문화] 사례분석을 통한 한국영화와 중국영화 비교
  • 영상문화의 이해 사례분석을 통한한국영화와 중국영화 비교목 차Ⅰ. 영화, 음식을 담다- 식객 vs 금옥만당1. 식객 (2007, 한국) 2. 금옥만당 (金玉滿堂, 1995, 홍콩) 3. 공통점4. 차이점5. 종 합Ⅱ. 영화, 시대를 담다- 왕의 남자 vs 패왕별희1. 왕의 남자 (2005, 한국) 2. 패왕별희 (覇王別姬, 1993, 홍콩)3. 공통점4. 차이점5. 종 합Ⅲ. 한국영화와 중국영화 비교- 결 론Ⅳ. 참고자료Ⅰ. 영화, 음식을 담다사례1) 식객 vs 금옥만당1. 식객 (한국, 2007)- 감독 :

  • [영상문화] 사례분석을 통한 한국영화와 중국영화 비교
  • 왕의 남자>감독 : 이준익감우성 (장생)이준기 (공길)정진영 (연산)강성연 (장녹수)장르 : 드라마(사극)개봉연도 : 2005한국영화 역대 흥행순위2위 (1230만 명)주요장면 감상 감독 : 서극장국영 (데이)장풍의 (샤일로)공리 (쥬산)장르 : 드라마(사극)개봉연도 : 1993홍콩 영화93’ 칸 국제 영화제황금종려상, 비평가상공통점1팩션(faction) = 사실(fact) + 상상력원작이 존재(ex) 왕의 남자 - 연극 이(爾)패왕별희 - 소설 사랑이여 안녕(릴리안

  • [영화커뮤니케이션] 연기와 드라마
  • 이클 만주연 : 조니뎁, 크리스찬 베일장르 : 범죄, 액션*캐리비안의 해적 (2003. 2006. 2007)감독 : 고어 버빈스키주연 : 조니뎁, 키이라 나이틀리, 올랜도 블룸장르 : 모험, 액션, 코미디, 판타지http://movie.naver.com/movie/bi/mi/mediaView.nhn?code=43679&mid=7112*2.연극 vs. 영화연극와 영화 2001년 작김태웅 연출영화 의 원작연산군 역 - 김내하녹수 역 - 진경장생 역 - 이승훈공길 역 - 오만석 이 (爾)2005년 작이준익 감독연극 가 원

  • 세계작가연구 - 이준익 영화감독, 영화제작자
  • 이가 되어 절로 들어갔다!황산벌(Once Upon A Time In The Battlefield) 연출, 제작, 단역연출, 제작, 단역/15세 관람가/104분/코미디, 전쟁줄거리: 신명나는 역사 코미디 아쌀하게 붙어 부러! 아쌀하게 거시기 해불것습니다.달마야, 서울 가자(Dalmaya Seoul Gaja) 기획2004.07.09 개봉/15세 관람가/101분/코미디줄거리: 내공 걸고 절 지키기 Vs. 뚝심으로 하산 막기 내공과 야망의 한판 승부 - 판이 두배로 커진다“왕의 남자(爾: King And The Clown) 연출, 제작2005.12.29 개봉/15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