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이해]중국정보탐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21세기 화두: 세계화, 정보화

o 정보화:
2. 중국연구 자료
o 역사, 문학, 철학적 관점에서 연구
o 중국대륙 공산화 이후 모택동사상 연구
o 문화대혁명시기
o 개방기 이후
3. 최근 중국의 정보공개 정책
4. 지역연구의 조건
<중국 도서탐색>
1. 중국정치
2. 중국경제
3. 중국사회
4. 중국문화
5. 중국역사
본문내용
1. 21세기 화두: 세계화, 정보화
o 정보화:
- IT산업/ 16대 대선에서 노사모 위력/ 월드컵에서 붉은 악마/ 촛불시위
- 1995년 정보화촉진 기본법 제정
2. 중국연구 자료
o 역사, 문학, 철학적 관점에서 연구
- 미국 하바드대학 연경연구소/ 페어뱅크
- 선교사, 편지, 종교활동
o 중국대륙 공산화 이후 모택동사상 연구
- 인민일보, 광명일보, 중앙인민광파전대 등 공식 발표문, 문건 활용 (중국접근 곤란)
- 공식 석상 출현 지도자 순서, 복장, 제스쳐
o 문화대혁명시기: 공식문건, 홍위병 문건, 대자보, 홍콩 난민 면접조사
o 개방기 이후: 중국진출 용이, 자료수집, 정보수집 가능. 현지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주광역시 남구 정신보건센터 기관탐방
  • 이해토록 하며 영화치료 통해서 반사회적(anti social),인격장애, 망상장애, 범불안자 등 토론하며 이해의 폭을 한층 넓힐수 있도록 하였다. 내가 기관탐방을 했던날도 자원봉사자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었는데 그날 다룬 질환은 “범불안 장애”였었다. 범불안 장애 질환에 대한 개념(다양한 상황에서 만성적 불안과 과도한 걱정을 나타내는 경우)과 주요증상과 원인 및 진단기준, 임상적 특징, 치료방법등 교육을 해주었고 그후 봉사자들과 각종 토론을

  • 결혼이주여성들의 인권보장
  • 정보제공 무조건 성혼위주의 속전속결 국제중개국제결혼 사기, 기획 이혼 등의 모습으로 지능화국제결혼 위장한 인신매매 및 인권유린국제결혼의 상업수단 및 착취적 금전 개입종교단체 결혼 중개상 횡포인권침해적/성차별적 모집광고매매적 상품으로 팔려와 인권유린의 현장에 직면하다.국제결혼 중개과정의 문제점여성은 포장된 상품이 되어위장결혼 및 불법관행이주여성 가정폭력 실태 정의와 유형 2007년 베트남여성(19세)사망, 2003년 필

  • 로널드 코스에 관한 조사 코스의 정리
  • 이해하기 위한 중요한 바탕이 되었다.이 정리에 따르면 기업은 추가 거래를 기업 내부에서 처리할 때에 드는 비용과 외부의 시장에서 처리하는 비용과 비교하여 같아질 때까지 조직이 확대되는 경향을 가진다. 현대적인 해석은 거래 비용 감소에 따라 기업 내의 조직의 복잡성, 기업의 수는 감소한다는 정리이다. 내부적으로 처리하는 비용이 더 낮으면 조직은 유지될 수 있다. (혹은 확대 되거나) 따라서 기본적으로는 개인이 1:1로 거래할 때 드는 비용

  • 국어과,수학과,사회과,음악과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생활외국어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진로지도,직업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발전방안
  • 이해 교육, 해양 교육, 정보화 및 정보 윤리 교육, 향토 문화 교육, 기타 프로그램 등의 주제 영역을 말한다. Ⅲ. 국어과지도의 교과재량활동 사례1. 독서(독해력 기르기) 교육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목표를 세움 모든 학생들에게 ‘아는 것이 적으면 의심이 많다.’는 인식 강조와 함께 독서의 중요성 인식과 실천 없이는 향상을 꾀하지 못하고 결코 창의적인 사고력을 기를 수 없음을 깨달을 수 있도록 안내 및 지도한다. (1) 독서(독해력) 기르기 공책

  • [국제경영] LG에어컨 휘센 `WHISEN` 해외진출사례분석
  • 중국에까지 적용되는 것은 아니었다. 즉 LG는 중국시장 진출 초기에 한국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만을 믿고 중국 현지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정을 간과한 채 곧바로 판촉을 통한 판매과정으로 진입하였으며, 이러한 LG의 자사 브랜드 과신은 초기 중국시장에서의 실패의 원인이라 할 수 있다. 2) 현지 이해의 부족 한국 시장에서 에어컨의 의미는 냉방을 위한 가전 제품이다. 즉 냉방 기능은 제품의 본연적인 기능이며 절연, 디자인, 저음 등을 통해 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