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대한 조사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 주제 소개

2. 조사 방법

3. 조사 목적

4. 기존 조사연구

5. 조사 결과

6. 한계점

7. 조사 후기

본문내용
조사목적
과거 예능 프로그램들이 ‘개인기’를 보여주는 데 치중했다면 <우리 결혼했어요>와 <1박2일>은 개인의 모습보다는 부부로서, 동료로서의 호흡이 강조된다.
이렇게 기존의 정형화된 예능프로그램에 대한 틀을 깬 새로운 방식의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인식을 알아보고자 한다.
조사결과
남자는 무한도전, 여자는 우리 결혼 했어요에 대한 선호도가 높을 줄 알았다.

케이블에서 방영하고 있는 나는 펫에 대한 시청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방송시청 시 TV이외에 인터넷을 주로 이용했다.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대한 선호도는 높은 편이다.

남,녀 모두 1박2일을 선호했다.

예상외로 나는 펫의 시청자가 별로 없었다.

남,녀 모두 방송전후광고를 많이 보지만,여자가 남자보다 더 많이 시청했다.

개그 프로그램보다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더 선호했다.
남자가 여자보다 개그프로그램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얼 버라이어티 성공요인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 리얼 버라이어티의 성공요인에 대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의 필요성3.2 기호학적 분석 방법의 구체적인 단계와 적용 Ⅱ. 본론1. 리얼 버라이어티의 외부적 기호1.1 사회, 가치관의 변화1.1.1 우리나라 정치의 변화1.1.2 여유시간의 증가1.1.3 이러한 배경 하에 가치관 변화1.2 경제적인 어려움1.2.1 우리나라 사회의 경제적 어려움 대두1.2.2 어려운 현실을 웃음으로 승화시키는 연구에 대한 제시1.2.3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 주는 심리적 요소를

  •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보여주는 사회상
  • 프로그램이였다. -AGB 닐슨 리서치 시청률 분석표 분석 올리비에 라작(2007), 『텔레비전과 동물원』,백선희(역), 마음산책.김광희(1995),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청소년의 인식된 현실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조사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김미라(2008), 「리얼버라이어티 쇼의 재미 유발 기제에 대한 연구」,서울여대 언론 영상학부 교수.박지혜(2007), 「자막의 효과에 관한 연구 : TV 오락프로그램 상상플러스의 분석을

  •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보여주는 사회상의 단면
  • 프로그램이였다. -AGB 닐슨 리서치 시청률 분석표 분석 올리비에 라작(2007), 『텔레비전과 동물원』,백선희(역), 마음산책.김광희(1995),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청소년의 인식된 현실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조사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김미라(2008), 「리얼버라이어티 쇼의 재미 유발 기제에 대한 연구」,서울여대 언론 영상학부 교수.박지혜(2007), 「자막의 효과에 관한 연구 : TV 오락프로그램 상상플러스의 분석을

  • `우리결혼했어요` 전통적인 성 가치관적 메시지에 대한 시청자들의 인식 연구
  • 연구방법 및 연구대상4. 연구진행연구 프로세스1. 기존의 성 가치관 설문지 조사2.프로그램과 출연자에 대한 인식3.에피소드 동영상 시청4.에피소드에 대한 인식5.에 나타난 성역할과 관련된 인식4. 연구진행 연구대상: 평소 우결을 즐겨 시청하거나 적어도 포맷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8명의 대학생사례연령성별학과123남사회학과221여중어중문학과324남국어국문학과423여사학과522여신문방송학과6

  • [수용자론] MBC-TV `무한도전`의 팬덤 행동양상, 특이성 조사 연구
  • 수 없음경우가 매우 많고 산발적인 것이 특징 예)“하하 파이팅!”“제작진 힘들어도 파이팅!”“아 오늘도 재미있었다.”4) 길 형-아무런 반응이 없는 시청자6. 결론무한도전 팬덤의 행동양상과 특이점사회, 정치적 이슈에 관심이 많음높은 충성도사회비판, 공익 추구 : 예능 포맷과 컨텐츠의 변화한계점더욱 다양한 연령층의 표본조사 필요심리적 측면의 연구 필요의미예능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팬덤이라는 새로운 연구6. 결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