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학] 중간광고 도입 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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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중간광고 개념

2. 중간광고 허용 배경

3. 중간광고 도입 논의과정

4. 허용 과정상의 문제

5. 중간광고 도입 찬반론

6. 외국 사례

7. 결론

본문내용
중간광고의 개념
중간광고(中間廣告, commercial break)는 방송프로그램 방영 중간에 프로그램을 중단하고 방영하는 광고이다.
방송법 시행령(안) 제 49조 1항에 따르면,
60분 ~ 90분 프로그램은 횟수 1번 이내,
90분 ~ 120분 미만 프로그램은 횟수 2번 이내,
120분 이상 프로그램은 횟수 3회 이내,
매회 4건 이내, 매회의 광고시간은 1분 이내,

다만 운동경기, 문화 예술행사 등 그 중간에 휴식 또는 준비 기간이 있 는 방송프로그램을 송신하는 경우에는 부분적인 도입을 허용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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