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후 일본의 극복 과정과 아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I. 전후 일본사회
II. 전쟁 후 일본인의 생각
III. 전후 일본의 극복 과정과 일본의 만화
IV. 아톰의 등장
V. 아톰의 현대적 의미 - 일본의 로봇산업
VI. 결론
본문내용
전후 일본사회 혼란스러운 사회모습-

1945년 일본의 무조건 항복으로 종전
일본 국토의 폐허와 정부의 막대한 재정지출, 그리고 일본인의 엄청난 인적 피해를 초래




식민지국가로부터 자원 공급이 끊김으로써 경제적 어려움 겪음
폭격으로 인해 도시, 생산설비 파괴
생산활동이 사실상 마비


무장해제에 의해 파기된 전투기. 1949년 아츠기


폭격에 피해를 입은 듯 보이는 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태신학의 관점에서 본 원령공주에 대한 연구
  • 과정은 일제강점기의 ‘대동아공영권의 논리’에 닿아 있다고 말한다. 서구 개발주의와 파괴에 맞서 동양정신으로 대동아공영권을 구성해야 한다는 논리와 신도사상이 결국 인류를 구할 수 있다는 일본중심주의적 사상이 드러난다는 것이다. 그 거대하고 아름다운 ‘시시가미’와 수 많은 작고 귀여운 ‘고다마’들은 시각적인 면에서 아마테라스의 자손인 천황과 제국의 신민들로서의 일본인들에 대한 메타포라고 분석하고 있다. 이항대립적 구조

  • [국제마케팅]`대나무 통 와인삼겹살` 일본시장진출 마케팅 전략
  • 일본의 주요 불고기식당 체인기업3-3. 시사점 및 꾸쉬포크의 진출전략일단 일본내의 식육 소비를 고려할 때 소고기 소비가 많고 아래의 사례에서 언급하겠지만 불고기라는 아이템이 독점하다시피 일본내에서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에 삼겹살의 시장진입은 경쟁우위를 가지고 진입이 용이하다고 고려됨. 차별화된 아이템과 회전꼬치, 죽순주라는 일본의 정서와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시장공략의 만전의 준비를 기한다면 충분한 성과를 거둘 수 있으리

  • [에니메이션]일본의 에니메이션
  • 목차 I,서론II,본론1)일본애니메이션 역사2)일본 애니메이션과 미국,한국애니메이션 비교=> 비교를 통해 살펴본 일본애니메이션의 특징과 성공비결III,일본애니메이션 속의 일본문화-TV애니메이션-영화애니메이션(미야자기 하루오)IV, 코스프레와 야오이문화《일본 애니메이션》1, 서론캔디 아톰 은하철도999 코난 이것들은 과연 무엇에 관한 제목들일까여?? 이러한 질문 자체가 어색할 정도로 아마 위의 제목들은 여러분에게 너무나도

  • [대중문화]일본애니메이션의 인기요인분석-일본사회의 관점으로
  • 일본의 현대식 권투는 전후 미국의 일본 주둔군에 의 해 전해졌으며 미군 장교 vs. 일본 청년의 대립 구도로 진행된다. 즉, 권투를 잘 함(세계 패권 쟁탈)은 일본 청년(2차대전 패전국 & 현재 세계 패권에 야심을 가 진 일본)이 미군 장교(2차대전 승리국 & 현재의 세계 패권 국가, 국제 질서의 주 심)를 극복하고 뛰어 넘음으로서 획득할 수 있다.*철완 아톰을 읽는 코드는 세계대전 패전 후 일본 전후 사회에 대한 이해에서 시작한다. 그 시기는 사회적 좌절

  • [일본애니메이션] 메카닉애니메이션과 일본사회
  • 일본 애니메이션(메카닉 애니메이션과 일본사회)< 목 차 >1. 일본애니메이션(아니메)의 역사 2. 로봇 애니메이션 3. 철완 아톰과 일본사회 4. 건담과 일본사회 5. 에반게리온과 일본사회 ♣ 합체로봇의 역사와 일본사회 6. 결론 1. 일본애니메이션의 역사아니메의 창세기 (1917~도에이 동화)일본 만화영화는 1917년 시모가오 오덴, 시나우지 준이치, 기타야마 세이타로 등 세 사람에 의해 제작된로 그 시작을 알린다. 그러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