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교육] 멀티미디어를 통한 기독교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교육에 있어서 멀티미디어의 필요성과 그 효과
1) 멀티미디어의 정의 / 교육에 있어서의 적용 범위
2) 교육에 있어서 멀티미디어의 활용이 주는 효과
3) 멀티미디어와 신학
4) 연구 범위 및 방법
2. 본론
1) 시대별 멀티미디어 활용 변화 추이 (교회와 교회 밖)
2) 2007년 교회 현장에서의 멀티미디어 활용 현황
3) 기타 분야에서의 멀티미디어 활용 현황
4) 멀티미디어 활용의 한계
5) 모범 사례들
6) 제언 (구체적인 방안 제시)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교육에 있어서 멀티미디어의 필요성과 그 효과)
1) 멀티미디어의 정의/ 교육에 있어서의 적용 범위
* 멀티미디어란?
-미디어란? 정보의 표현(representation)과 전달(distribution)의 수단
-다수(Multiple)와 매체(Media)의 합성에서 나온 말이다.
멀티미디어란 과거 숫자와 문자 위주로만 된 컴퓨터 데이터를 벗어난 소리, 음악, 그래픽,
정지화상(이미지) 및 동영상(비디오)과 같은 여러 형태의 정보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획득,
처리, 통합, 제어 및 표현하는 개념을 담고 있다.
-다매체가 동시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게 이루어진 뉴 미디어이다.
쌍방향성, ‘통합성’과 ‘상호연결성’, 디지털화가 특징
하나의 정보채널을 통해 다양한 정보유형을 통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됨.
-포괄적 입장에서 멀티미디어를 볼 때 세 종류
A) 하드웨어로서의 멀티미디어이다.
이는 멀티미디어 시스템으로, 즉 멀티미디어 형태를 가능하게 만드는 물리적 장치이다.
멀티미디어는 동영상, 음성, 텍스트, 정지영상 등을 포함해야 하기 때문에 대용량의 저장장치가
필요하고 그 검색방법 또한 효과적이어야 하므로 광학적 저장장치인 광디스크를 사용한다.
이 광디스크의 특징은 정보저장량이 대단히 크다는 것과 정보의 재생이 빠르다는 것이다.
B) 정보의 표현형태로서의 멀티미디어가 있다.
소프트웨어로서의 멀티미디어로, 이는 문자, 음성, 그림, 동영상, 정지영상 등의 정보 표현
형태가 디지털로 통합, 저장되어 이용자에게 전달되는 것을 말한다.
흔히 하이퍼텍스트 기법을 이용하여 ‘월드 와이드 웹(WWW)'이나, 교육용 CD타이틀 등에서
구현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
- 자기분석보고서 작성하기 인간의 행동에 관련된 주요 성격이론 중 1개의 이론을 선택하여, 자신을 성찰해 보고, 선택한 이론을 적용하여 다음의 사항에 준수하여 예비사회복지사로서의 자기분석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1주차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작성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을 제시한 후 그 이유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1주 1,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거버넌스이론
- 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사로서 자신의 의사소통 유형을 분석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자신의 의사소통 유형을 분석하고 발전방안에 대해 요약 제출하시오
- 1주 1,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원칙과 4대권리에 대해 정리하고 실제 아동권리가 보장되고 있는 경우와 침해되는 사례들을 들어 견해를 쓰세요
- 일반적인 언어발달 과정에 대해 기술한 후, 주위에 있는 유아 1명(실제 사례 관찰, TV 프로그램 유튜브 등 영상매체에 출연하는 유아 등)을 관찰하고, 관찰한 유아의 언어발달 특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그리고 현재 유아가 보이는 언어발달단계는 어디에 해당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언어발달과정에 기반해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