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 일본 연애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일본의 연애 산업


♣ 보고서 작성에 앞서...

◉ 일본 연애 산업의 상업성

▣ 연애산업의 간략한 분류

♧ 기념일을 통해 본 일본의 연애 산업

★ 결론


본문내용
일본의 연애 산업


♣ 보고서 작성에 앞서...

일본의 연애 산업이라는 파트를 대주제 ‘연애’에서 소주제로서 선정한 까닭은 일본 연인들의 진정한 연애형태를 알기 위함이다. 어찌보면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일본의 연애하면 가장 궁금하게 여길만한 부분이기도 하다. (일본에서는 데이트 할 때 뭐하는지, 우리나라와는 무엇이 틀린지와 같은 것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될수 있지만 우리 ‘연애시대’조에서는 일본의 연애 산업 뿐만 아니라 일본인의 성의식, 결혼 등 분야를 다양하게 나누다 보니 한 사람이 이 부분을 다루게 되었다. 따라서 발표할 범주를 기념일과 같은 좁은 분야로 한정지을 수밖에 없었다. 발표의 순서는 연애라는 부분의 전체적인 흐름을 살리기 위해서 연애의 역사, 만남에 이어 세 번째로 배정하게 되었다. 그 후 일본의 성의식 마지막으로 결혼까지 유기적인 흐름을 이어가게 된다.

◉ 일본 연애 산업의 상업성

일본 연애 산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일본 연애 산업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규정지을 수 있는 ‘상업성’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 비단 연애 산업뿐만 아니라 일본의 대부분의 산업은 이 상업성이라는 특성에서 벗어날 수 없다. 이것은 이웃나라인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로 해당되는 부분으로서 대부분의 나라가 같은 특성을 띠고 있다. 따라서 일본 연애 산업만의 독특한 특징이 아닌 전세계적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일본 연애 산업의 상업성은 단연 돋보인다고 할 수 있겠다. 일본이 돋보인다고 한것은 다른 나라의 어떤 기업도 돈이 될 수 있는 분야에는 적극적인 투자를 하는 것은 당연하겠지만 일본은 어찌보면 매우 사소하다고 해야할까 무심코 지나칠수 있는 재잘재잘한 부분도 모두 상업화해서 돈을 버는 수단으로 삼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한 특징은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내가 중점적으로 선택한 기념일 부분만으로 치면 우리나라가 일본을 앞지른다고 할 수 있다. (필자도 잘 모르는 기념일이 1년에도 수두룩하다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 엔터테인먼트의 해외 진출 성공요인 분석
  • 산업은 새로운 수익모델 및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에 처해진 것이다. (2) 일본 시장의 매력적인 요소일본은 세계 2위의 레코드시장규모를 자랑한다. (2009년 자료에 의한 전세계 음악시장 share는, 미국 31%, 일본 18%, 영국 11%, 한국 1%미만)규모뿐만 아니라 일본은 음반관련산업도 많이 발전되어 있고 비즈니스 환경도 투명하다. 공연문화 및 goods문화, 아이돌문화가 잘 정착되어 있고, 인기있는 아이돌 및 가수의 장기

  • [문화마케팅] 신한류의 중심 장근석 분석
  • 일본으로의 수출이69%로 대부분을 차지, 그 뒤로 동남아, 중국 순- 음악 : 일본으로의 수출 ‘08년 대비 93% 증가, 동남아 150%, 중국 28% 증가- 방송 : 일본으로의 수출 ‘08년 대비 1% 감소, 동남아 34%, 중국 40% 증가*3. STP 분석 - Segmentation징검다리로써의 일본 시장일본이웃나라아시아유럽 및 영어권장근석의 최종 목표 시장저작권에 대한 합리적 개념한국보다 높은 수익성마니아 층의 정품 구매력거리의 인접성문화코드의 유사성한류콘텐츠 꾸준

  • [중국 경제]한국 드라마의 중국 진출 성공 사례
  • 일본 드라마의 음산한 분위기를 싫어한다는 말도 들은 적이 있다. 반면 한국은 적당히 서구적인 면을 갖고있다. 드라마속의 애국, 효도 등 유교적인 사상도 중국인들의 마음에 쉽게 접근 가능하다. 또한 공동체를 중시하는 전통적인 가족 개념도 중국 문화와 별차이가 나지 않는다. 문화상품으로 효용성이 크다 -문화상품은 우리의 의식과 생활에 깊숙하게 영향을 미치고, 나아가서는 시장과 산업에도 큰 변화를 가져다 준다. 가령 산업혁명을

  • 서평 대중문화 겉과 속 3권을 읽고
  • 문화가 지금시대에서는 교류가 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영화와 음반 드라마 등이 외국에 수출되어 한류라는 문화로 많은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대장금 호텔리어 겨울연가 태왕사신기 외출 첫사랑 등 많은 문화 컨텐츠가 수출되어 일본에서는 배용준 신드롬을 일으키며 한류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중국 일본이나 동남아시아에서 한국에 대해서 반감을 가지던 사람도 우리의 문화를 접한 이유로는 반감이 사라지고 일본의 한 팬은 한국말을 배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 서평 - 문화와 교육
  • 문화적 공헌도 있지만 내용 중심의 교육, 성장 중심 및 학교형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져왔다는 데에 그 특징이 있으며, 이는 동시에 비판받아야 할 점이 되고 있다.분명 학교의 기독교교육이 1970년대 이후부터 현재까지 혁신적이거나 완전히 새롭게 변하지 않았다는 것은 분명 비판받아 마땅하다. 현대의 시대는 스마트폰과 글로벌 시대로 과거와는 전혀 다른 세상이 되었다. 그러나 그 시간 동안 기독교교육의 변화의 폭은 제자리나 다름없기 때문에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