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커뮤니케이션] 호감의 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설득커뮤니케이션2공통 교재1장에 나오는 설득의심리학 여섯가지원칙을 스스로 요약정리하고 각 원칙과 관련하여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하시오00
- 설득커뮤니케이션2공통) 교재1장 설득의심리학에 대한 여섯가지원칙 정리하고 학생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접한 사례를 제시하십시오0k
- [설득커뮤니케이션 2학년 공통] 교재 1장에 나오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 가지 원칙을 스스로 정리하고 학생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
- (설득커뮤니케이션 2학년) 교재 1장에 나오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 가지 원칙을 스스로 정리하고 학생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
- 프리젠테이션 기법
- 목차
-
Ⅰ. 이론정리
Ⅱ. 사례정리
1. 홍보대사
2. 장동건과 비의 신체적 매력
3. SHOW를 하라!
4. 안성탕면 광고
5. 포카리 스웨트 광고
6. 박지성, ‘뻥축구’ 올림픽호 구할 와일드 카드
Ⅲ. 종합정리
- 본문내용
-
Ⅰ. 이론정리
호감의원칙(예쁘면 모든 게 용서된다)
1. 에펠탑 효과 ☞ 매일 보면 없던 정도 생긴다
➜ 반복노출 이론에 따르면, 우리가 어떤 대상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그 대상에 대해 점차 우호적인 반응을 보이게 된다. 이처럼 반복 노출을 통해 형성된 매력을 '에펠탑 효과'라고 부른다.
2. 다홍치마 효과 ☞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 신체적인 아름다움에서 생기는 영향력을 '다홍치마 효과'하고 부른다.
※ 다홍치마 효과의 영향력이 바탕을 두고 있는 2가지 유형의 심리적 현상
․ 후광효과 - 사람들에 데한 평가와 관련된 현상인데 어떤 사람의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특성 하나가 그 사람 전체를 평가하는데 지속 적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이론
․ 동일시 효과 - 아름다운 사람과 동일시되고 싶어 하는 우리의 내부적인 동기에서 발생한다.
3. 유사성 효과 ☞ 호감도 비슷해야 생긴다
➜ 상대방과 유사성이 높아지면 그에 비례해 그 사람과 좋은 관계를 맺을 가능성도 높아지는 것. 학자들은 이러한 현상을 '유사성의 원칙'이라고 한다.
4. 칭찬의 강화 효과 ☞ 칭찬은 우리를 춤추게 한다
➜ 적절한 칭찬을 통해 상대방의 생각과 행동을 강화해주고, 호감을 얻는 것.
※칭찬해주는 사람에게 약해지는 이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면서 내가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요소나 요인들은 무엇이라고 생각되며 그러한 요소들이 대인관계심리학의 이론으로 분석하면 어떤 의미와 작용을 하는지
- 대인관계의 개념
- 무진육조소 요약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을 설명하고,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을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하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제시하시오
- 클라이언트 및 지역사회의 사회적 관심을 높일 수 있는지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개입전략이나 프로그램을 구상하여 그 내용을 서술하시오
-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인공지능 심판의 등장에 따른 체육철학의 역할과 방향성에 관해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와 관련된 연구목적과 연구대상을 설정하는 등 조사설계를 연습해봅니다
- 1법사회학의 패러다임으로서의 문화이론, 구조이론, 비판이론
- 조직문화의 개념과 기능,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해서 기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