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축고립된 학생, 집단따돌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위축 · 고립된 학생
1.위축·고립된 학생의 행동유형
2.위축·고립 행동의 발생원인
3.위축·고립 행동의 평가와 진단
4. 위축·고립된 학생에 대한 개입 전략
5. 개별상담전략
6. 학급 운영을 통해 활용 가능한
위축·고립 학생 관리 전략
- 본문내용
-
① 사회적 기술 훈련
ㄱ. 신체 언어훈련 : 신체언어, 음성언어로 구분할 수 있다. 이것은 학생들 의 생각이나 기분에 대한 단서를 주어 이것만으로도 감정을 이해하는 것이 가능하다.
ㄴ. 대화기술 : 언어적 요소와 비언어적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대화를 시작해서 이야기를 이어가고 종결시키는 능력은 대부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있어서 중심이 된다.
ㄷ. 친구 사귀기 : 학교활동 시간을 통해 친구에게 깊은 관심을 보이거나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는 것은 친구를 사귀는 가장 좋은 방법 중의 하나이다.
ㄹ. 자기 주장하기 : 화나 짜증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 학생, 친구에게 이용당하는 학생 등에게, 남의 감정을 무시하거나 공격적으로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주장적인 말을 하도록 격려하는 방법 등이 있다.
② 사회불안 해소를 위한 인지행동적 접근
ㄱ. 인지재구성(사고와 신념 바꾸기) : 비합리적 사고나 신념 및 정서를 합리적으로 고치는 작업으로 행동적 연습과 실천이 함께 사용되면 효과적이다.
ㄴ. 사회적 상황에 노출시키기 : 사회적 상황이 위협적이라고 판단하게 되면 회피적 행동을 하게 되므로, 유사한 장면으로 위협ㆍ불안 상황을 재현하여 노출되는 연습한다. 초등학생의 경우 대체로 역할 연습과 같은 형태로, 자동적 사고와 역기능적 신념을 수정하는 연습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학개론-우리나라 사회복지의 발달과정을 설명하고 한국의 사회복지 발달과 서구의 사회복지 발달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시, 소설, 드라마 등을 활용한 한국문화 교육 강의안(교안)을 서술하시오
- [조음 , 음운발달 및 장애] 말소리의 분류, 조음 음운의 발달, 조음 음운장애의 관련 요인, 조음 음운장애의 치료
- 임신 중 태교의 1) 개념과 중요성, 2) 부성태교의 의의, 3) 우리나라의 태교문헌 고찰, 4) 태교의 종류와 내용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시오.
- 관계성과 연결성을 중시하는 우리나라 가족주의 문화의 특성을 고려해 볼 때 보웬의 자아분화라는 개념이 우리나라 가족에 적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입장을 밝히시오
- 복지국가의 위기와 재편(1970년대 이후)에 대해 논하시오
- [방어기제 연구레포트] 방어기제 개념,특성,종류분석및 방어기제 다양한 사례분석과 내가사용하는 방어기제 사례소개와 나의의견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사회복지개론] 표집의 개념, 확률의 표집법과 비확률적 표집법의 유형과 방법, 활용한 사례에 대해서 서술하세요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에서 자원봉사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관리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