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방송 프로그램 개선에 관한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3

본 론 1(드라마).....................4
본 론 2(연예·오락).................6
가요................................6
토크쇼.............................7
연예정보프로.....................8
본 론 3(CF)........................10
본 론 4(뉴스)......................11
본 론 5(홈쇼핑)...................12

결 론................................14

본문내용
대중매체로서의 TV에 대한 의미

흔히들 요즘 사회를 매스미디어(mass media)의 사회라고 한다. 그만큼 각종 매체의 발달로 인하여 세상은 점점 좁아져만 가고, 그로 인하여 대중매체는 무시하지 못할 조직적인 정보망으로 세계 곳곳의 사람들을 하나로 결속시키고 있다. 세상이 광범위해지고 복잡해져 감에 따라, 우리는 살아가면서 필요한 정보를 손쉽고 편리하게, 그리고 정확하게 얻고자 하는 욕구에 의해 쉽게 대중매체를 이용하게 된다. 그런 만큼, 대중매체는 대중들의 생활 곳곳에 깊숙이 들어와 함께 하고 있으며, 그들의 사고와 생활을 좌우하고 있다 하여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지금 우리는 TV, 인터넷, 신문 과 같은 여러 가지 매체 중 특히 TV를 통한 대중매체로서의 방송에 대해 짚고 넘어가고자 한다. TV를 통하여 무차별적으로 전파되는 여러 방송 프로그램들은 과연 대중들이 안심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자격을 갖추고 있는 것일까? 이에 관련하여 대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해 보았다.
방송 프로그램의 중요성과 개선방안

앞의 설문조사 내용을 미루어 볼 때 방송 프로그램에 관련한 대중들의 의견은 그다지 긍정적이지 못하다. 방송 프로그램은 불특정 다수의 대중에게 모두 영향을 미치며, 그 영향력의 비중 또한 결코 작지 않다. 이처럼 방송 프로그램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정도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이에 대해 우리는 관심을 가지고 개선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