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의 현장으로서 학교가 갖는 장단점을 설명해보고, 학교사회복지사의 실천현장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떤 구체적인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는지 설명해보시오 또한 가정, 학교, 지역사회는 어떻게 유기적으로 학교사회복지의 협력자가 될 수 있는지 사례로 설명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20 / 2020.04.20
- 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참고 자료로 읽고, 나만의 언어로 바꿔서 작성 및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 본문내용
-
서론
학교사회복지란, 학교가 실행하고 있는 활동 및 활동계획을 진행함에 있어 어려움을 경험하는 학생을 도와주는 것을 의미한다. 그 원인은 주요로 사회적, 정서적 문제를 가진 아이들이 대상인데, 교육제도에서는 이 활동에 대해 “학생 개인이나 학생집단이 학교 내에서 자신의 기능 및 성취에 방해가 되는 사회적 혹은 정서적 문제를 극복하기 위하여 수행되는 활동” 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그렇다면 어렵지 않게 학교사회복지사가 학생들을 중심으로 실시해야 할 주요 실천은 부적응 학생의 적응을 도우며, 학생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학생들이 경험하는 위기상황 및 소외를 보조하기 위하여 지역아동센터-방과후 사업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원활한 추진이 가능토록 돕는 방향성을 지녀야 할 것이라 유추해볼 수 있는 바이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김성옥, 학교사회복지실천에서의 지역사회자원연계방안에 관한 연구, 상주대학교 산업대학원, 2008.
장유림, 학교사회복지사의 증거기반 실천태도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대학원, 2011.
We Start 마을 사업 표준안, 보건복지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기록의 목적과 기록의 유형을 기술하세요.
-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으로 본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주인공 벤자민 버튼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
- 2013년부터 2020년대의 사회복지법에 대하여 논술하시오
- 애착장애영유아 아동 치료적 접근1
- 영유아교수방법론] 구성주의, 행동주의 입장에서 교사의 역할의 차이점을 기술하시오
- 본시의 교수학습과정안 콜버그 토론 수업모형
- 사회복지행정의 조직이론
- 사회복지실천론 - 전문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사회복지실천현장에 대한 이해와 클라이언트의 문제에 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내가 관심 있는 사회복지실천 대상과 문제점 및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유아반(3, 4, 5세) 중 하나의 연령을 선정하여 일일 보육계획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