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과 CRM의 종류 및 프로세스를 설명하고, CRM 적용사례를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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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서론

흔하게 우리는 ‘고객과의 평생가치’ 라는 말을 들어왔다. 우리가 흔하게 적립하고 사용하는 것, 그것은 과연 기업이 ‘공짜’로 베풀어주는 것일까? 아니다. 짜장면 집에서도조차 발급하는 ‘쿠폰’은 다시 그 기업을 찾게 만드는 ‘명분’인 것이다. 우리의 생활 속에 알게 모르게 설치된 CRM 시스템들에 익숙하게 젖어 있어 우리가 발견하지 못하고 있지만, 이를 응용한다면 기업의 가치 창출은 무한대로 확장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이해를 위해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살피는 SWOT 분석에 대해 알아보고, 기업을 이용한 적 있는 고객들과의 평생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CRM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김승욱, 강기두 저, 고객관계관리(CRM), 무역경영사, 2016.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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