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유아의 통합지원을 물리적 안전한 환경계획을 위한 안정성과 독립적 접근의 요소에 설명하고 예비통합보육교사로 교실배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9 / 2020.04.0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장애유아의 통합지원을 물리적 안전한 환경계획을 위한 안정성과 독립적 접근의 요소에 설명하고 예비통합보육교사로 교실배치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보육시설의 운영 및 설치
- [2020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기말시험][출처표기] 다음 1-7번까지 문제에 모두 답하시오 1.어린이집의 종류에 대해 간략히 서술하시오. 2.영유아교육기관 운영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3.유치원 교사의 자격기준과 어린이집 교사의 자격기준을 설명하시오...7.학급편성 시 고려사항에 대해 서술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복지 D형]영유아보육서비스의 유형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개념과 복지적 의의, 현재의 쟁점 및 발전방안을 논하시오.
- [영유아보육] 우리나라 보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하고 싶은 말
- 장애유아의 통합지원을 물리적 안전한 환경계획을 위한 안정성과 독립적 접근의 요소에 설명하고 예비통합보육교사로 교실배치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장애유아의 통합지원을 물리적 안전한 환경계획을 위한 안정성과 독립적 접근의 요소
1) 안정성 접근의 요소
2) 독립적 접근의 요소
2. 예비통합보육교사로 교실배치 시 고려해야 할 사항
1) 보육실 방향 및 형태
2) 보육실 규모
3) 화장실
4) 휴식공간
5) 교사실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성공적인 장애통합보육을 위한 주요 요소는 교사가 만들어 내는 학급 환경이다. 이러한 학급 환경에는 사회?정서적 환경과 물리적 환경이 포함된다. 장애영유아의 통합교육은 일반학급에 배치를 통하여 시작되었으며, 장애영유아를 수용하고 학급 구성원으로 받아들이는 긍정적인 사회?정서적 환경은 장애영유아의 통합 목표 성취여부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장애유아의 통합지원을 물리적 안전한 환경계획을 위한 안정성과 독립적 접근의 요소에 설명하고 예비통합보육교사로 교실배치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정민정(2010). 장애아 통합 보육론. 태영출판사.
강성록(2010). 장애아동 보육시설의 실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여성가족부 보육정책과(2006). 보육시설 세부 기준 마련을 위한 연구. 여성가족부 보육정책과.
주서령(2008), 장애아 보육시설의 물리적 환경에 대한 설문조사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 문법적 교수 요목과 개념ㆍ기능적 교수 요목의 특징에 대해 서술하고 두 교수 요목이 갖는 공통적인 문제점과 그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스포츠 현장에서 운동역학 이론이 적용된 사례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