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7 / 2020.04.0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목차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A. 또래관계의 중요성
B. 또래관계와 아동발달
I. 영아기의 또래관계
II. 유아기의 또래관계
III. 학동기의 또래관계
C. 또래관계와 가족/부모와의 관계
I. 가족이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II. 부모가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1. 또래와 만남의 기회 제공
2. 놀이 활동 시의 모니터링
3. 부모-자녀관계의 질적 특성
* 참고문헌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환경이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 학교환경이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학교환경이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CONTENT학교환경이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I. 교사의 영향II. 또래 상호작용1. 또래 상호작용의 발달과 작용1) 영아기 또래관계2) 유아기 또래관계3) 아동기 또래관계2. 또래의 기능3. 또래수용1) 또래 수용유형과 특성2) 또래수용과 사회적 기술* 참고문헌학교환경이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I. 교사의 영향아동이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 입학한

  •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목차아동의 또래관계A. 또래의 정의 및 역할I. 또래란II. 또래의 역할B. 또래관계의 발달I. 영아기II. 유아기III. 학령기IV. 또래관계에 영향을 주는 요인C. 우정I. 우정의 정의와 형성단계II. 우정의 결정요인III. 우정이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D. 또래집단에서의 인기I. 인기도II. 인기도의 결정요인* 참고문헌아동의 또래관계A. 또래의 정의 및 역할I. 또래란또래란 사회적으로 동등한 사람으로, 동등한 지위

  • [아동의 또래환경]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 아동의 또래환경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또래집단은 연령, 신분, 흥미가 서로 비슷하고 행동 경향이 비슷하기 때문에 우리라고 하는 공동감정(we-feeling)을 가질 수 있고, 또래들끼리 통하는 규칙, 성원에 대한 기대가 있고, 평등과 대등의 관계를 유지하며, 동지적 감정으로 단결할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아동은 또래집단 내에서 책임과, 권위, 경쟁을 통해서 사회적 가치를 내면화할 수 있다.또래환경은 아동의 인지, 사회, 정서발달

  • [또래관계와 아동발달]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의 또래관계, 또래관계와 가족-부모와의 관계
  • 또래관계와 아동발달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의 또래관계, 또래관계와 가족-부모와의 관계목차A. 또래관계와 아동발달I. 영아기의 또래관계II. 유아기의 또래관계III. 학동기의 또래관계B. 또래관계와 가족/부모와의 관계I. 가족이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II. 부모가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1. 또래와 만남의 기회 제공2. 놀이 활동 시의 모니터링3. 부모-자녀관계의 질적 특성* 참고문헌A. 또래관계와 아동발달아동들이 언제부터 또래와 상호작

  • 아동기 또래관계(친구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 아동기 또래관계(친구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아동은 성장하면서 외부 세계와의 접촉이 점차 늘어나고, 부모의 품에서 벗어나 또래들과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기 시작한다. 또래란 사회적으로 동등한 사람으로 동등한 지위의 사람들 또는 적어도 또래로 있는 동안에는 유사한 행동수준에서 상호작용하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아동들은 많은 시간을 또래들과 함께 지내고 서로를 사회화시킨다. 또래의 상호작용은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점차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